한국사이버진흥원은 취준생 또는 내일배움카드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심리상담사, 인성지도사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 무료로 교육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라며 "사회복지에 대한 비중들이 커지면서 사회복지기관 전 분야에 걸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정부의 방과 후 돌봄 정책이 확대되면서 정년 없는 전문직을 꿈꾸는 직장인 주부들에게 인기가 있는 과정은 심리상담사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특히 아동, 노인 등의 심리적으로 중요한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에 놀이치료, 미술치료 등으로 심리검사를 통해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이다."라며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된 협회에서 자격증이 발급되어 개인자격 번호가 부여되므로 취업준비생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