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의 광고 수익화 전문 자회사인 애디스콥(AdiScope; 대표 심상일)이 참여형 모바일 아이돌 앱 '아이돌챔프(IDOLCHAMP)'를 통해 대형 카페 메이트힐(Matehill)에 자신의 최애 아이돌을 무료로 광고할 수 있는 '카페 꾸미기'라는 이색 스페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지하철역 스크린이나 옥외 전광판 등에 자신의 최애 아이돌 스타의 생일이나 데뷔 기념일을 축하하는 광고를 싣는 것은 아이돌 팬 문화다."라며 "매월 한차례씩 진행하는 아이돌챔프의 카페 리워드 이벤트는 아이돌챔프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9월 첫 이벤트는 오는 22일까지 디자인 제안을 받으며, 최종 디자인 시안은 한류 팬 400여만 명을 회원으로 보유한 모바일 플랫폼 아이돌챔프의 팬PD 투표로 결정한다."라며 "우승 리워드로 메이트힐 옥외 대형 현수막 설치, 카페 1층 실내 꾸미기, 컵홀더와 포토카드 등이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벤트 기간 동안 투표 인증서를 제시하면 메이트힐에서 커피를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받을 수 있다."라며 "한편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뷰챗’과 ‘캠톡’의 개발, 운영사인 메이트네트웍스(대표 전우호)가 보유 중인 메이트힐은 전체 면적 1천평에, 총 4개층으로 구성돼 있는 자연친화적인 휴식·문화 공간이다. 메이트힐은 자체 커피숍 브랜드 '메이트힐 로스터리(Matehill Roastery)'와 소셜 노래방 스튜디오 메이트엠박스(MATEMBOX), 유명 디저트 프랜차이즈 빌리엔젤 등이 입점해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