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은 독서지도사를 비롯해 미술심리상담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등 비대면 무료 인강 혜택을 내일배움카드나 5인 이상 중소기업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 지원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사회복지에 대한 비중들이 커지면서, 독서지도사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책 읽어 주기와 매체를 활용한 동화구연 시 인물의 감정, 느낌, 표현 등 화술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고, 교구를 활용하는 방법과 수업계획안의 작성, 독서 등 관련된 전문적인 내용을 쉽고 재미있어 누구나 함께 배울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 있어 시간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교육받을 수 있다”라며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라고 덧붙였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