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원격평생교육원)은 다양한 분야에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유용한 캘리그라피지도사 포함 66종 자격증 교육과정을 취업성공패키지와 무관하게 고졸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한 이력이 있는 원격평생교육시설인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모든 교육과정은 역량강화와 실무전문가를 꿈꾸는 모든 이들의 자기계발과 직무능력 향상에 초점을 두어 자체 개발되었다. 

또한 교육원은 단순 자격증 취득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추후 전문가로의 발돋움을 독려코자 복습강의 부여와 취업정보사이트를 자체 운영한다.

(픽사베이)

교육원에 개설되어있는 캘리그라피지도사자격증 교육과정은 총 20강으로 구성되어 5주 동안 진행되며, 이론영상 외에도 시연영상이 포함되어있어 캘리그라피 글씨체와 문구 등을 배우는데 유용하다. 

본 과정은 캘리그라피의 다양한 활용법을 배울 수 있어 학습클리닉센터와 건강가정지원센터 취업에 관심이 있는 이들의 역량강화와 스펙업을 돕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학습하고 싶은 교육과정을 최대 3과정까지 선택하면 자동으로 수강료가 면제되는 방식이다. 또한 모든 교육과정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온라인강의로 지원되어 PC와 모바일로 간편하게 수강 가능하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을 통해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 17조에 의거 국무총리 산하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되어있어 이력서 기재가 가능하며, VMS 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1365 자원봉사센터 등에 활용 가능하다. 

관련사항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와 유선을 통한 전화상담으로 확인 및 안내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