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남부교육지원청 시설등록 원격평생교육원)은 MBTI성격유형검사를 배우는 심리상담사 포함 65종 자격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최근 들어 다양한 사회구성원이 겪는 우울증 등 부정심리증상의 완화를 돕고자하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모든 교육과정을 학습자 본인 선택 하에 3과정까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라며 "교육원 학습자의 열의를 독려하고자 교안과 관련 학습 자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그러면서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대한민국교육박람회 참가 및 프리미어브랜드대상, 고객중심퍼스트브랜드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원격평생교육시설로서 부정심리증상 완화를 돕는 다양한 심리상담사 교육과정들이 운영 중에 있다."라며 "그 중 심리분석상담사 과정은 MMPI검사와 MMTIC검사를 배워 우울증자가진단 등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외에도 가족관계의 개선이 필요한 이들에게 활용 가능한 가족심리상담사 과정과 긍정심리상담사 과정 또한 개설되어있다."라며 "무료교육의 신청방법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 회원가입만 하면 된다. 또한 자격시험 이후 추후 본인 선택에 따라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되어있어 이력서 기재가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확인 및 안내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