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탁]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08월 05일)의 전국 사건 사고 소식이다.

- 전국 각지에 발생한 사건 사고 소식

1. 정박 어선서 기름 유출... 해경, 긴급 방제 작업 – 충남 보령시

[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 북부소방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보령해양경찰서는 5일 오전 3시 30분께 충남 보령시 신흑동 대천항에 정박해 있던 4t급 어선에서 기름이 유출되고 있다는 선장(61) A씨의 신고를 받고 긴급 방제 작업에 나섰다고 밝혔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해경은 사고 어선 주변에 길이 20m, 폭 20m의 은빛 유막이 퍼져있는 것을 확인하고, 84m 길이의 펜스형 기름 흡착재를 설치하고 흡착력이 좋은 천으로 기름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방제작업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선장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출항 준비를 위해 어선을 정비하던 중 기관실에 바닷물이 유입된 것을 발견하고 이를 배출하는 과정에서 연료유가 일부 유출됐다"고 말했으며, 해경은 A씨의 진술과 현장 조사 등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라고 전했다.

2. 아파트 8층서 화재 발생... 2명이 단순 연기 흡입 등 피해 – 광주광역시

[연합뉴스 자료사진, 보령해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5일 광주 북구 일곡동 한 아파트 8층에서 오후 1시 50분께 화재가 발생해 위아래 층에 살고 있던 주민 6명이 구조대원의 도움을 받아 구조됐고, 20명은 자력으로 대피했다.

소방당국은 신고를 받고 출동해 소방차량 등 16대, 소방력 46명을 투입해 28분만인 오후 2시 18분께 불을 완전 진화했으며,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2명이 단순 연기를 흡입하는 등의 피해가 발생했다.

한편 경찰과 소방은 정확한 화재 원인과 피해 규모 등을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늘은 전국 각지 사건사고를 알아보았다. 다양한 사건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요즘. 사건사고가 줄어들어 모두가 안전한 전국 팔도가 되기를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