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국내 코로나19 현황, 신규 확진 1219명...휴일 영향 일부 반영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219명 늘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일 0시 기준으로 신규 확진자가 1,219명 늘어 누적 201,002명이라고 밝혔다. 전날 1,442명보다 223명 줄었다. 전파력이 더 강한 인도 유래 델타형 변이 바이러스가 국내에서도 우세종으로 자리 잡은 데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이동량까지 늘면서 언제든 유행 규모가 더 커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길고양이 학대해 죽인 60대 입건...고양이 얼굴이 훼손될 정도

서울 관악경찰서는 길고양이를 학대해 죽게 한 혐의(동물보호법 위반)로 60대 남성 A 씨를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2일 밝혔다. A 씨는 지난달 24일 오후 5시쯤 관악구 신림동에서 길고양이를 학대한 혐의를 받는다. 고양이는 얼굴이 훼손될 정도로 심하게 학대당해 죽은 것으로 파악됐으며 경찰은 고양이 사체 상태 등을 살펴본 결과 A씨의 학대 혐의가 인정된다고 판단했다.

양궁 3관왕 안산, 대회 마친 소감 밝혀...“응원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

[사진/안산_인스타그램 캡처]
[사진/안산_인스타그램 캡처]

2020 도쿄올림픽에서 3관왕을 이룬 안산이 2일 자신의 SNS를 통해 대회를 마친 소감을 밝혔다. 안산은 먼저 "응원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고 운을 뗀 뒤 "단체전 우승이라는 목표만 가지고 갔던 도쿄에서 이렇게 좋은 성적을 대한민국에 안겨드릴 수 있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그는 "덕질만 했었던 제가 누군가의 덕질 대상이 된다는 게 아직도 신기하다"며 "그리고 제가 동경하고 좋아했던 분들이 저를 응원해주신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고 했다. 안산은 경기복에 걸그룹 마마무의 응원봉 배지를 달고 나올 만큼 열성 마마무 팬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