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베이비플래너 교육과정 등을 통해 베이비시터, 보육교사 등 관련 업무를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의 직무능력 강화를 돕기 위해 온라인무료강의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PC와 스마트폰 모바일 등을 통해 접수 가능한 무료강의는 신청 전 홈페이지에서 샘플강의 및 후기, 오프라인 실무특강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한국능률교육평가원’ 또는 ‘한능평’으로 검색 후 홈페이지 회원가입과 수강신청을 마치는 선착순에 한해 가능하다."라고 소개했다. 

사진 제공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그러면서 "베이비시터란 일정의 금액을 받고 공급자(학부모 등)의 아이를 돌봐주는 사람을 뜻한다. 20대가 아르바이트 형식으로도 업무가 가능하나 최근 추세로는 육아경험이 많은 40대 이상의 경력단절여성과 중장년층 등이 많은 지원 중에 있으며 이에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업무가 가능하여 육아에 관련된 전문지식이나 스펙업을 쌓은 구직자를 선호하는 자 또한 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베이비플래너 과정은 임신, 출산과 육아전문 아동심리상담사 및 조력자로써 가정방문서비스나 다양한 강연 등을 통해 육아양육자를 교육하고 자료제공과 지원을 실시한다. 해당 과정은 5주 교육과정으로 20개 강의가 각각 30분 전후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강과 동시에 한 번에 오픈되어 종강일 전까진 주중과 주말, 새벽시간과 관계없이 자유수강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자격증안내를 받아 볼 수 있으며 교육일정 및 진로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카카오톡 및 전화문의 등을 통해 정보를 습득 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