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윤아 Pro] 무더운 여름, 낮에는 따가운 햇볕 때문에 답답함을 느끼고 밤에는 열대야로 충분한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분들 많을 것이다. 보통 여름은 다른 계절에 비해 체력적으로 힘들다고 느끼게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계획한다면 더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건강하게 하는 올바른 여름철 다이어트!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 다이어트의 정의
미용이나 건강을 위해 살이 찌지 않도록 먹는 것을 제한하는 일을 뜻

▶ 최근 주목받은 다이어트 방법들 
- 간헐적 다이어트
- 1일 1식
- 탄수화물이나 단백질 과도하게 줄이는 방법 

BUT 영양 불균형으로 일상생활에 지장 줄 수 있어 주의해야! 

▶ 여름철 다이어트 주의점
- 같은 양을 소량씩 자주 섭취하기 
- 5대 영양소 골고루 섭취하기 
- 무더위에 노출되지 않는 운동하기 
- 충분한 수분 공급 해주기 

Q. 제철 과일을 많이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영향을 주나요? 
A. 그렇습니다. 여름철 제철과일은 당과 수분을 채워주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더위는 몸을 금방 지치게 만드는데 수박이나 참외 같은 제철 과일은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피로를 해소해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합니다. 그러나 과일에 포함된 당분도 과다하게 먹으면 살찌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Q. 수분 보충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가요? 
A. 다른 계절보다는 시원한 음료를 더 자주 마시게 되는데 여러 잔을 마시다보면 다양한 종류의 음료를 찾게 됩니다. 특히 당이 많은 음료나 아이스커피를 자주 많이 마시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또 커피는 거짓 식욕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로 갈증을 해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Q. 여름철 다이어트, 에어컨 사용이 영향을 주나요? 
A. 그렇습니다. 여름에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에어컨입니다. 적당하게 사용하면 좋지만 너무 차가운 온도로 오래 쐬면 냉방병을 야기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지 않습니다. 냉방이 잘되는 곳에만 있으면 우리 몸은 겨울처럼 인식해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오히려 지방을 축적하고 싶어 합니다. 따라서 바깥온도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게 맞추고 생활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다이어트 할 때 기억할 점 
- 최소 2~3개월의 감량기간 잡기  
- 요요현상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하기 
- 많은 감량이 필요할 경우 전문가와 상의하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