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최근 유가의 하락으로 인해 중고차매매사이트에는 대전, 대구뿐만 아니라 서울 전 지역은 물론 청주, 천안, 평택, 분당, 성남, 용인 및 충주 등 각 지역에서 많은 문의가 오고 있다.

중고차를 구입할 때는 새차를 구입할 때 보다 더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왜냐하면 중고차에 대해서 잘 모르면 사기를 당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잘못된 중고차 구매는 물질적, 정신적으로 피해가 오기 때문이다.

이에 좋은 중고차를 구입하는 요령을 중고차 매매 전문업체인 ‘친친카’와 함께 알아보기로 한다.

첫째, 중고차를 구입할 때는 필히 사고이력을 조회해서 사고 또는 침수차 구매 실수를 미연에 예방해야 한다. 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보험 개발원 홈페이지에서 차량의 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차량의 침수, 사고여부 및 사고금액까지 자세하게 조회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체크하는 것이 좋다.

 

둘째, 키를 넣고 시동을 걸어서 엔진소리를 파악한다. 관리가 잘된 차량은 엔진소리가 깔끔하며 조용하다. 하지만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은 차량은 엔진소리가 둔탁하고 떨림이 심한 편이다.

셋째, 차량의 하부상태와 엔진 누유 및 용접 부위를 확인하여 사고유무를 확인한다. 차량의 문을 열어 검은 고무로 된 문 테두리를 이음한 곳을 잘 살펴보면 사고 차량은 용접자국이 매끄럽지 못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넷째, 중고차가 마음에 들면 반드시 시운전을 해본다. 시운전 시 속도방지턱을 넘어 하부소음이 발생되는지 체크한다. 또한, 핸들의 틀어짐 등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차량의 주요 기능인 에어컨, 오디오 및 창문의 정상작동 등의 기능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

다섯째, 중고차 가격이 너무 저렴하면 허위 매물일 가능성이 크다. 설령 차량의 가격이 현재시세에 맞더라도 저당 금액이 있거나 압류차량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자동차 원부조회를 통해서 문제차량인지 꼼꼼하게 체크하여야 한다.

그 외에도 여러 가지 좋은 중고차를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지만 위의 사항들은 기본적으로 숙지하는 것이 좋은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는 첫걸음이겠다.

더 자세한 사항은 모범업체인 친친카 홈페이지(www.7979car.co.kr)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24시간 친철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