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교육을 위한 공동체 ㈜펨포가 영진사이버대학 아동복지학과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펨포 관계자는 “지난 6월 24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 대구 영진사이버대학에서 부총장과 미팅 후 업무협약(MOU) 서약서를 체결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어 이번 협약의 배경과 의의에 대해 “보육교직원 및 어린이집 원장님의 추천이 이어졌다”라며 “이번 영진사이버대학 아동복지학과와의 업무협약(MOU) 체결로 인해 진정한 유아교육과 아동복지에 대한 배움의 길이 더욱 확장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사진 제공 / 영유아 교육을 위한 공동체 (주)펨포]

이번 업무협약(MOU)에 앞서 ㈜펨포는 지난 7일,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아산 웨딩홀에서 인터뷰를 진행한 바 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힘이 되고자 노동과 보육 관련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그 대표적인 예로 노동·보육 정책 3탄을 추진하며 ▲주 4일 근무제 도입과 ▲공립-민간·가정 어린이집 학부모와 공립-사립 유치원 학부모의 부담 차이를 해소한 바 있다.

특히 보육 정책의 일환으로 양육 및 보육비 부담 해결을 위한 만3세~5세 ‘표준보육비용’을 제도화하여 완전 무상교육을 실시하고, 국·공립 및 사립유치원, 만 5세부터 표준유아교육비 전액 지원한 바 있다.

한편, ㈜펨포는 ‘패밀리 포 에듀케이션’의 약자로 유아교육을 위한 가족 및 유아교육을 위한 공동체를 의미한다. 펨포에서는 여러 가지 도안 및 컨텐츠와 함께 표준보육과정 및 개정누리과정에 맞는 교구를 개발하여 전국 유아교육기관에 납품하고 있으며, 실무에서 활용 가능한 여러 주제의 책을 출간하여 전국 유치원, 어린이집 선생님들이 효율적인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