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이 피부 관리를 위한 방법으로 기초 화장품에 의존하곤 한다. 특별한 기술이나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누구나 일상에서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 단순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사실 이러한 기초 화장품은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되긴 하지만, 대부분 피부 표면에만 집중한다는 한계가 있다. 그러나 피부 관리의 핵심은 ‘속 피부’ 관리에 있다. 피부 관리를 할 때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한 이유도 이 때문이다. 전문가가 진행하는 피부관리법은 개인의 피부 상태를 파악하고 회복하기 위해 고안한 것으로 그만큼 빠른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앙산에서 꽃피는 스킨바디를 운영하는 이지연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양산 꽃피는스킨바디 이지연 대표

Q. 꽃피는 스킨바디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대학교 진학을 준비하던 고3 시절, 평소 관심을 가지던 피부미용분야가 앞으로 미래에 더 성장할 것으로 확신했다. 피부미용학과 대학에 진학해 이 분야에서 유능한 아로마테라피 교수님을 알게 되었고, 교수님께서 운영하시는 개인 에스테틱 샵에 실습을 나갔다. 이곳에서 기초이론부터 깊이 있고 심도 있는 이론까지 좀 더 전문적인 실무를 다년간 경험하게 되었다.

더 많은 경험과 경력을 쌓기 위해 1,0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 에스테틱 대형샵에서 보다 풍부한 임상 사례를 경험했다. 하지만 좀 더 획기적인 경영방식과 효율적인 고객 맞춤형 화장품을 직접 선별해 사용하면 고객만족도를 끌어올릴 수 있을 것 같았다. 이 생각을 직접 실천하고자 20대 중반에 직접 창업을 하게 되었다. 나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꿈꾸는 많은 분에게 꿈과 희망을 드리고 싶었다. 더불어 각박한 현실에서 잠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잠시나마 마음과 육체가 편히 쉴 수 있는 꿈과 힐링의 공간을 탄생시키고 싶었다. 나 역시 누군가를 건강하고 아름답고 행복하게 해주면서 긍정적인 좋은 기운이 생기는 것 같아 이 직업이 자랑스럽고 사랑스럽다.

Q. 꽃피는 스킨바디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이곳에서는 퓨어 등급 식물에너지를 이용한 유럽형 아로마테라피와 체질별, 증상별로 바르는 피부보호 한방진액 보양테라피. 그리고 최고급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유기농 화장품을 이용하며 피부와 바디타입에 따른 키트 상품을 판매한다. 또한, 다양한 문제성 피부와 몸의 문제를 호소하시는 고객님들의 증상을 개선하고 변화된 상태를 원래대로 회복시켜드리기 위해 내 몸 살리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론이 바탕이 된 수기요법으로 더욱 전문적인 관리를 경험하실 수 있다.

피부를 포함한 머리부터 발끝까지 관리가 진행되는 만큼, 자칫 소홀할 수 있는 내 몸의 전신순환과 노폐물 배출에 초점을 두고 있다. 먹는 것보다 버리는 것이 더 중요한 만큼 건강한 신체는 피부까지도 아름답게 변하게 할 수 있다. 자연을 담은 맞춤형 명품수기요법 관리로 편안하면서 효율적인 관리를 기대할 수 있다.

Q. 꽃피는 스킨바디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꽃피는 스킨바디’는 ‘향기테라피 치유연구소’라는 슬로건을 걸고 고귀한 자연의 좋은 에너지만을 이용한다. 우선 마음부터 편안해지는 힐링의 공간이다.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층이 방문하는 만큼 리턴에이징을 꿈꾸는 문제성 피부와 지친 심신의 체질별 바디 문제를 음양오행 에너지관리요법을 통해 안정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다. 16년간 피부 미용업을 공부하고 연구하고 있는 만큼, 건강한 삶의 추구와 이론이 바탕이 되었다. 그만큼 꽃피는 스킨바디에서는 꼼꼼하고 철저한 맞춤수기요법을 경험을 하실 수 있다.

▲ 양산 꽃피는스킨바디 내부전경

Q. 꽃피는스킨바디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우리 샵은 고객과의 소통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관리 전, 고객님에 대한 꼼꼼한 1대1 상담이 들어간다.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어야 고객의 니즈에 맞추어 철저하고 정확한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곳을 찾는 고객들이 질적으로 높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변화로 인하여 건강한 아름다움을 찾고 고객들의 인생도 꽃이 활짝 필 수 있도록 손끝에 간절한 마음을 담아 임할 것이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피부 관리는 정확하고 철저한 이론과 손끝에 담긴 정성과 노력이 모여 결실을 본다. 꽃피는 스킨바디의 정식 회원 멤버십이 된 회원님들은 스킨테라피스트로서 늘 소통하고, 올바른 홈케어 방법과 생활습관을 체계적으로 확인해 왔다. 1년 전에 만난 고객님은 얼굴 피부와 상체 피부가 고개만 돌려도 찢어지고 진물이 나고 너무 가려워하셨다. 긁다 보니 또 상처가 나서 외출 시에는 목 티셔츠에 모두 다 가리고 외출하실 만큼, 삶 자체가 피부로 인하여 괴로우신 고객이셨다.

3개월을 그분의 스킨멘털테라피스트로서 집중적으로 관리해드렸더니, 피부가 나보다 더 고와지고 삶도 질적으로 매우 행복해지셨다. 누군가의 삶에서 꼭 필요하고 고마운 사람이 되는 것은 나 또한 감사하고 아주 기쁜 일이다. 16년 동안 유사한 아주 많은 관리사례와 관리 전후 사진이 샵에도 비치되어있고, 온라인에도 게재되어 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현재 양산 꽃피는스킨바디는 과거 수영동에서 운영하던 ‘동안얼굴명품몸매’ 에스테틱 대표원장으로 운영할 당시의 시스템을 그대로 가지고 왔다. 그때의 유익한 경영방식의 틀은 그대로 유지하되, 현재에 중요시되는 온라인에서의 고객과의 소통과 유익한 정보전달 등을 더했다. 또한, 우리 샵 만의 다양한 고객 맞춤형 이벤트 등을 수시로 온라인에 게시하여 코로나 시대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올바른 경영. 먼 미래를 보는 경영방식을 추구하고 있다.

Q. 꽃피는스킨바디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으로도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고 올바른 경영방식으로 앞으로도 매일 성장하는 상위 1% 에스테틱이 될 것이다. 시간이 허락한다면, 이제 시작하는 피부 미용인들에게 가치 있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희망이 되는 가르침을 마음껏 주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꽃피는 스킨바디는 이론이 밑바탕이 된 차별화된 정통 에스테틱이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개인에 맞게 최고의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꼼꼼한 상담으로 전문적이고 철저한 맞춤케어가 이루어진다. 방문 전에 관리 상담과 예약은 필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