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번 주에는 어떤 책들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을까요? 교보문고에서 2020년 05월 10일부터 05월 16일까지 영업점과 인터넷에서 도서와 eBook을 합산해 1주일 간 가장 많이 판매된 책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1위 작은 별이지만 빛나고 있어 
저자 - 소윤 
출판사 - 북로망스 
책 소개 - “존재만으로도 충분한 너에게 해주고 싶은 말” 고단한 일상에서 가끔 우리는 각자의 빛을 잊고 살 때가 있다. 빛나야 하는 이유도 점점 내가 아닌 타인, 혹은 다른 이유가 되어버리는 세상. 세상이 제멋대로 정의한 거대한 별만 바라보느라, 내 안의 빛을 보고 있지 못한 우리에게 건네는 작가의 위로. 잊지 말자, 우리는 모두 각자의 생김새대로, 제각기 다른 방식으로 빛나고 있다는 것을.

2위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저자 – 매트 헤이그
출판사 – 인플루엔셜
책 소개 - 더 이상 자신의 하찮고 지질한 삶을 견딜 수 없었던 주인공 노라 시드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 밤 11시 22분. 그가 눈을 뜬 곳은 삶과 죽음 사이의 미스터리한 공간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시간은 자정에서 멈춰 있다. 도서관 사서 엘름 부인의 안내로 노라는 과거에 다른 선택을 했다면 살았을 수도 있는 또 다른 삶을 살아보며, 가장 완벽한 삶을 찾는 모험을 시작한다.

3위 오늘부터 수승화강
저자 – 이승헌
출판사 – 한문화
책 소개 -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삶을 바꾼 자연치유의 권위자 이승헌 총장이 전하는 궁극의 건강 원리, 수승화강! 인간의 수명이 늘어나면서 100세 시대가 당연해진 지금, 건강과 웰빙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관심사가 되었다. 게다가 감염병의 대유행으로 그동안 믿고 의지해왔던 사회적 시스템이 생각보다 훨씬 취약하다는 것을 실감하며, ‘내 건강은 내가 지켜야 한다’는 자각을 하고 있다. 세계적인 명상가이자 뇌교육자로 지난 40여 년간 다양한 심신수련법을 개발해온 저자는 머리말에서 팬데믹 시대를 살아가는 전 세계인들이 불안과 두려움을 떨치고 스스로 자기 몸과 마음을 지키고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 책을 집필했다고 밝힌다. “어떻게 하면 내 몸과 마음을, 더 나아가 자연과 지구를 건강하게 지킬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그동안 개발해온 수많은 심신수련법을 꿰뚫는 궁극의 건강 원리로서 ‘수승화강’을 제시한다. 건강과 장수의 비결이자 명상의 원리이기도 한 수승화강을 통해 에너지 순환의 원리를 이해하고 그것을 생활습관으로 만들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한다.

4위 따님이 기가 세요
저자 – 하말넘많
출판사 – 포르체
책 소개 - 비혼! 비연애! 우리끼리 탄탄대로! 전격 페미니즘 에세이 유쾌하지만 가볍지만은 않은, 하고 싶은 말이 너-무 많아서! 구독자 16.5만 명, 누적 조회 수 830만 회에 달하는 여성 미디어 유튜브 채널 ‘하말넘많’을 운영하는 강민지와 서솔의 이야기를 담았다. 저자는 사회가 요구하는 여성성을 벗어던지고 자신들의 길을 개척해나가고 있다. 어릴 때부터 하말넘많이 될 싹을 보이며 자란 두 사람이 페미니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겪었던 일은 물론이고 한국 사회에서 여성으로서 어떻게 ‘잘’ 살아갈 수 있을지에 대하여 고민한 흔적까지도 유쾌하게 전한다. 결혼이라는 제도권 안으로 들어가는 것만이 유일한 삶의 방법인 것처럼 홍보하는 한국 사회에서 비혼을 선언한 여성으로 살아가며 필연적으로 부딪힐 수밖에 없는 지점에 대해 말한다. 집을 구할 때는 불리한 조건으로 신혼부부와 경쟁해야 하며 훗날 나의 결혼식을 위해 축의금을 냈을 부모님에 대한 부담을 마음 한편에 안고 살아야 하는 현실을 가감 없이 전하되, 세상이 조금씩 달라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내디뎠던 발걸음을 보여준다. 주눅 들거나 포기하지 않고 나아간 발자취를 담은 이 책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수많은 여성들에게 위로가 되어줄 것이다.

5위 월든
저자 – 헨리 데이빗 소로우
출판사 – 은행나무
책 소개 - “내가 월든 호수에 사는 것보다 신과 천국에 더 가까이 갈 수는 없다.”
-헨리 데이빗 소로우 1993년 초판 출간 이래 28년 만의 대기록 한국어판 50만 부 출간 기념 에디션 〈시민의 불복종〉 수록

6위 질서 너머
저자-조던 피터슨
출판사-웅진지식하우스
책 소개-어설픈 위로 대신 현실의 냉엄함을 이야기하고, 자기 인생의 
의미를 찾아 ‘기꺼이 책임을 짊어지는 어른이 되라’고 주문하는 
그의 메시지에 전 세계 젊은이들이 열광했다. 
그의 법칙은 ‘삶의 진실’이라는 강력한 해독제를 제공했다. 
그로 인해 인생이 송두리째 바뀌었다는 
독자들의 고백이 쏟아졌다.

7위 2021 해커스 AFPK 핵심문제집 모듈 2
저자 – 해커스 금융아케데미
출판사 – 해커스 금융
책 소개 - AFPK 6년 통산 합격률 1위, AFPK 6년 연속 합격자 수 1위!
시험에 출제될 핵심문제를 총정리한 〈해커스 AFPK 핵심문제집 모듈 2〉
1. 2021 최신개정판! 합격률 1위의 노하우로, AFPK 시험의 최신 출제경향을 철저하게 분석 및 반영하였습니다.
2. 기본서 및 요약집의 페이지를 문제와 함께 표기하여 효율적으로 연계 학습할 수 있습니다.
3. 장별 출제문항 수와 중요도 표시를 통해 주요 내용 중심의 전략적 학습이 가능합니다.
4. [AFPK 학습전략] 및 [맞춤형 학습플랜]을 제공하여 누구나 단기 합격이 가능합니다.

8위 2021 해커스 AFPK 핵심문제집 모듈 1
저자 – 해커스 금융아케데미
출판사 – 해커스 금융
책 소개 - AFPK 6년 통산 합격률 1위, AFPK 6년 연속 합격자 수 1위!
시험에 출제될 핵심문제를 총정리한 〈해커스 AFPK 핵심문제집 모듈 2〉
1. 2021 최신개정판! 합격률 1위의 노하우로, AFPK 시험의 최신 출제경향을 철저하게 분석 및 반영하였습니다.
2. 기본서 및 요약집의 페이지를 문제와 함께 표기하여 효율적으로 연계 학습할 수 있습니다.
3. 장별 출제문항 수와 중요도 표시를 통해 주요 내용 중심의 전략적 학습이 가능합니다.
4. [AFPK 학습전략] 및 [맞춤형 학습플랜]을 제공하여 누구나 단기 합격이 가능합니다.

9위 달러구트 꿈 백화점(주문하신 꿈은 매진입니다) 
저자 - 이미예
출판사 - 팩토리나인
책 소개 - 잠들어야만 입장 가능한 꿈 백화점에서 일어나는 비밀스럽고도 기묘하며 가슴 뭉클한 판타지 소설. 여기는 잠들어야만 입장할 수 있는 ‘달러구트 꿈 백화점’입니다. 잠들어야만 입장할 수 있는 독특한 마을. 그곳에 들어온 잠든 손님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곳은, 온갖 꿈을 한데 모아 판매하는 ‘달러구트의 꿈 백화점’이다. 긴 잠을 자는 사람들은 물론이고, 짧은 낮잠을 자는 사람들과 동물들로 매일매일 대성황을 이룬다.

10위 공간의 미래
저자 – 유현준
출판사 – 을유문화사
책 소개 -도시는 과연 해체될까? 집, 회사, 학교, 상업 시설, 공원… 우리가 생활하고 있는 공간의 가까운 미래를 엿보다 우리가 사는 공간은 그 안에 사는 인간의 변화에 맞춰 함께 변화해 왔다. 그런데 코로나19로 우리의 일상이 바뀌면서 공간의 변화 속도가 빨라졌고, 나아가던 방향도 조금 틀어졌다. 이 책은 집, 회사, 학교, 상업 시설, 공원, 지방 도시, 물류 터널 등 우리가 생활하고 있거나 우리 생활과 밀접한 공간의 가까운 미래를 살펴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