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윤아 수습]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박신영 오토바이 사고 
박신영 아나운서가 교통사고 사망 사건과 관련해 피해자 유족들에게 공식으로 사과했다. 소속사 아이오케이컴퍼니는 10일 입장문에서 "피해자분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피해자 유족분들께 머리 숙여 깊은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오토바이 사망 사고 박신영 아나운서, 피해자 유족들에게 공식 사과)

2. 갑질 아파트 택배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이번주는 갑질 아파트 택배에 관한 청원이다. ([청원 언박싱] 택배사는 갑질 아파트 택배 요금 인상, 노동부는 저탑차량 운행중지 명령을)

3. 머스크 비트코인 
12일(현지시간)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돌연 비트코인을 사용한 테슬라 차의 구매 결제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머스크는 이날 SNS에 기습적으로 "테슬라는 비트코인을 사용한 차량 구매 결제를 중단하기로 했다"며 "우리는 비트코인 채굴과 거래를 위한 화석 연료 사용의 급격한 증가를 우려하고 있다"고 결재 중단의 이유를 밝혔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비트코인 거래 중지 기습 발표... 비트코인 하락세)

4. 연세대-고려대, 허위서류 지원금 
연세대학교와 고려대학교가 입학사정관의 교육 훈련 실적을 허위로 기재해 10억원이 넘는 정부 지원금을 받았다가 적발되어 비판을 받고 있다. 이슈체크에서 '2021년 고교교육 기여 대학 지원사업' 중간 평가 결과, 허위 사항이 드러난 연세대학교와 고려대학교 내용을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연세대-고려대, 허위서류로 정부 지원금 10억 이상 받아)

5.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도로교통법 제27조제1항에 따르면 모든 운전자는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통행하고 있을 때 횡단보도 앞(정지선이 있는 경우 정지선 앞)에서 일시정지해야 한다. 위반 시, 승용차 기준 과태료는 7만원이 부과된다. 하지만 한국교통안전공단에 따르면 무신호 횡단보도에서 보행자가 횡단하려 할 때 운전자가 양보한 경우는 4.3%에 불과했다. (알면서 안 지키는 ‘보행자 통행 중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과태료 7만원 [모터그램])

6. 이건희 컬렉션 
삼성가(家)가 기증을 결정한 故 이건희 회장 소유의 문화재 및 미술품, 일명 ‘이건희 컬렉션’. 2~3조 가치에 달하는 것으로 평가되는 ‘이건희 컬렉션’이 6월부터 공개될 것으로 알려지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故 이건희 회장은 선친 이병철 삼성그룹 창업주의 뒤를 이어 고미술품에 남다른 애착을 갖고 수집 활동을 계속해 개인 자격으로 국보급 문화재를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보유했다. ([카드뉴스] 역대급 기증 ‘이건희 컬렉션’, 억소리 나는 문화재·미술품)

7. 최준 
요즘 유튜브 채널을 중심으로 각종 예능과 라디오, CF를 섭렵하고 있는 개그맨이 있다. 바로 ‘최준’ ‘쿨제이’ 등의 캐릭터로 뜨거운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김해준’이다. 그런데 김해준 또한 본명은 아니고, ‘김민호’가 그의 진짜 본명이다. 타고난 입담과 느끼함, 여기에 더해 체대입시를 준비하며 얻은 탄탄하고 굵은 몸을 이용한 섹시(?) 개그를 선보였다. ([카드뉴스] 어리석었죠, 최준이 좋아서 이런 뉴스를 만든다는 게 ‘김해준 매력 총정리’)

8. 방탄소년단 브릿 어워즈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영국 최고 권위의 대중음악상 '브릿 어워즈'에 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후보에 올랐지만 수상은 불발됐다. 비록 수상은 하지 못했지만 한국 가수 첫 후보 기록이라는 의미 있는 결과를 남기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의 브릿 어워즈 후보 기록과 함께 앞으로의 활동 내용을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방탄소년단(BTS)이 세운 또 다른 기록, 브릿 어워즈 수상 불발이어도 괜찮아)

9. 기관지 확장증 
우리 기관지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기관지 벽이 손상 받게 된다. 그래서 구조가 손상되고 만성적인 염증이 생기면서 벽이 두꺼워지고 분비물 많아지게 되는 ‘기관지확장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 이 질환이 발생하면 폐의 세균 및 먼지 등에 대한 청소 기능에 영향을 끼치기에 매우 중요하다. ‘기관지확장증’에 대해 알아본다. ([건강프라임] 기관지 벽이 손상 받아 두꺼워지는 ‘기관지확장증’, 개인위생 철저히 해야)

10. 뉴욕 3대 스테이크 맛집 
뉴욕에 가면 반드시 가봐야 할 3대 스테이크 맛집이 있다. 코로나19로 여행이 자유롭지 못한 지금이지만, 뉴욕 3대 스테이크 맛집은 우리나라에도 있어 많은 사람들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단 가격은 착하지 않음) 문 닫기 전에 가보야 한다는 뉴욕의 3대 스테이크 맛집은 어디일까. ([세컷뉴스] 뉴욕 3대 스테이크 맛집 #피터루거 #울프강 #BLT)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