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가 총상금 5천만원의 콘텐츠 공모전 '두근두근 화성시 SNS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두근두근 화성시 SNS 공모전'은 'Eco-Smart City 화성 힐링 여행 떠나봐요'라는 슬로건 아래 화성시의 일상, 라이프 등을 영상과 이미지 콘텐츠로 제작, 출품하는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은 시청자와의 소통을 중시하는 취지에 맞게 기존 전문가 중심의 심사방식에서 벗어나 시청자 중심의 심사방식을 채택한 점이 주요 특징으로 꼽힌다.

유튜브(영상) 부문과 인스타그램(이미지) 부문 둘 중 하나로 출품 가능하며, 장르 및 작품 길이에 제약이 없어 보다 다양한 창작물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대표 포함 3인 이내) 단위로 참여 가능하며, 오는 8월 31일까지 자신의 콘텐츠를 개인 SNS 계정에 업로드 후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 해당 URL을 제출하면 참여 신청이 완료된다.

시상은 시청자 심사와 전문가 심사를 합산하여 총 38 작품을 선출할 예정으로, 각 부문별로 대상은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5명, 입선 10명 예정이며 시상금은 총 5,000만원이다.

화성시 관계자는 "이번 SNS 공모전을 통해 화성시 이미지가 보다 많은 분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