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국내 코로나19 현황, 신규 확진 463명...전국 곳곳 집단감염 속출 지속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463명 늘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10일 0시 기준으로 신규 확진자가 463명 늘어 누적 127,772명이라고 밝혔다. 전날 564명보다 101명 줄었다. 이는 주말·휴일 이틀 동안의 검사 건수가 대폭 줄어든 데 따른 일시적인 현상일 가능성이 커 확산세가 꺾인 것으로 보기는 어렵다. 전국 곳곳에서 집단감염이 속출하는 상황 속에서 전파력이 더 강한 것으로 알려진 해외유입 변이 바이러스도 울산 일부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점차 넓게 퍼지고 있어 확진자 규모는 언제든 더 커질 가능성이 있다.

충남 서산 잠홍저수지, 낚시 금지구역으로 지정...수질 오염 막기 위해 

충남 서산시는 잠홍저수지를 낚시 금지구역으로 지정 고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다음 달 30일까지 계도기간을 거쳐 7월부터 본격적인 단속에 나설 계획이이며 위반하면 1차례 100만원, 2차례 200만원, 3차례 이상이면 3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시 관계자는 "더 이상의 수질 오염을 막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라며 "앞으로 수질 개선과 함께 친수공간 조성사업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강원 원주기업도시 복합체육센터 건립 계획...내년 12월 완공 예정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강원 원주기업도시에 복합체육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원주시는 지정면 기업도시에 140억원을 들여 지상 3층 규모의 복합체육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복합체육센터에는 수영장과 다목적 체육관, 다 함께 돌봄센터, 공동 육아 나눔터 등이 갖춰지며 내년 4월 공사를 시작해 12월 완공 예정이다. 원주시 관계자는 "복합체육센터가 완공되면 지역 주민의 수요를 반영한 생활체육 활성화는 물론 육아 플랫폼 제공 역할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