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소프트웨어 솔루션 전문기업 캣솔루션이 플라스틱 성형해석 소프트웨어 'Moldex3D 2021' 출시에 맞춰 Digital Twin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Moldex 3D의 해석결과를 100% 활용하는 디지털 트윈 서비스는 실제 생산 현장을 그대로 구현하는 디지털 시뮬레이션 기술이다. 이를 통해 해석정밀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며, 성형해석의 결과 정밀도를 실제 사출결과와 일치 시켜 생산공정을 예측하고 양산조건을 바로 적용 관리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관계자는 “또한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사출기기 데이터와 재질 데이터를 사용하는 환경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기존의 부족한 해석 정밀도로 인해 CAE 부서와 생산부서 사이에 발생했던 간격을 디지털 트윈 서비스를 활용해 두 가지 데이터를 완벽히 일치시킴으로써 개발부서의 해석 결과를 생산현장에 바로 적용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캣솔루션은 2021 신규 고객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트윈 서비스를 1회 무상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프로모션에서는 Moldex3D 및 Machine response 신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사출기기 특성화 측정 1회 제공(MDT 1회)을 할 예정이다. 

본 프로모션은 캣솔루션 계약 고객 한정으로 진행되며, 수치자료, 사출기 응답 자료에 한해서 결과 자료의 마케팅 활용 동의가 필요한 이벤트로, 올 12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캣솔루션은 CAE 소프트웨어 신규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해석장비 Workstation을 무료로 제공하는 해석장비 지원 행사와, ThinkDesign Compensator(TDP.ASF) 라이센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Compensator 무료 제공 행사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응용소프트웨어 솔루션 전문기업인 캣솔루션(CATsolution)은 Moldex3D, 시뮬레이션 해석용역, 사출해석, 성형해석, Cast-Designer, AI-Form의 한국 공식 파트너로, 다양한 컴퓨터 활용 공학(Computer Aided Engineering·CAE)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하며 CAE 부문의 다양한 소프트트웨어를 각 부문의 산업에 맞게 공급하고 사용자 관리, 교육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로 지원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