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검찰, 이상직 의원 구속영장 청구...이스타항공 430억 횡령-배임 공모 혐의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검찰이 이스타항공 창업주인 무소속 이상직 의원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전주지검 형사3부(임일수 부장검사)는 9일 이 의원을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배임·횡령), 업무상 횡령, 정당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스타항공의 장기차입금을 조기에 상환해 회사의 재정 안정성을 해치는 등 회사에 약 430억원의 금전적 손해를 끼친 혐의로 구속기소 된 자금 담당 간부와 범행을 공모한 혐의를 받고 있다.

SNS 이용해 마약류 판매한 중국인 일당 검거...3억 3천만원 상당 마약류 압수

중국에서 졸피뎀과 조피클론과 등 수억원 상당의 마약을 밀반입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판매한 중국인 일당과 구매자가 무더기로 경찰에 붙잡혔다. 제주특별자치도경찰청은 마약류를 밀반입해 판매한 혐의(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로 중국인 A 씨 등 2명을 구속하고 중국인 B 씨 등 3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9일 밝혔다. 경찰은 검거 과정에서 3억3천만원 상당의 마약류 6,972정을 압수했다.

남자컬링 국가대표팀, 한일전 패배...오는 9일 미국과 마지막 경기

[사진/AP=연합뉴스 제공]
[사진/AP=연합뉴스 제공]

남자컬링 국가대표팀이 한일전에서 패배했다. 대표팀은 한국시간으로 8일 캐나다 앨버타주 캘거리에서 열린 2021 세계남자컬링선수권대회 예선 라운드로빈 11차전에서 일본에 7-10으로 졌다. 대표팀은 이어 열린 12차전에서 스위스에 3-9로 패했다. 이미 6강 플레이오프 진출이 불발된 한국은 9일 미국과 마지막 경기를 남겨두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