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국내 코로나19 현황, 신규 확진 668명...일상 공간 집단감염 속출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668명 늘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7일 0시 기준으로 신규 확진자가 668명 늘어 누적 106,898명이라고 밝혔다. 전날 478명보다 190명이나 늘어나며 곧바로 600명대로 직행했다. 최근 각종 소모임과 직장, 교회, 유흥시설 등 일상적 공간을 고리로 한 집단감염이 속출하고 있는 데다 봄철 이동량 증가, 변이 바이러스 확산 등의 위험 요인도 산적해 있어 확진자가 더 늘어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익산 미륵산 발생 시신 유기 용의자 검거...현재 70대 남성 범행 부인

전북 익산시 미륵산에서 발생한 살해 용의자가 경찰에 붙잡혔다. 전북경찰청은 7일 0시 42분쯤 70대 A 씨를 살인 및 사체유기 혐의로 익산시 마동 주거지에서 긴급 체포했다고 밝혔다. A 씨는 B 씨를 유인한 뒤 살해해 미륵산 헬기장 근처에 유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A 씨는 현재 범행을 부인하며 사건과 관련한 진술을 거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여자 유도 대표팀 박다솔, 아시아선수권대회 금메달...절반승으로 우승

[사진/국제유도연맹 홈페이지 캡처]
[사진/국제유도연맹 홈페이지 캡처]

여자 유도 대표팀 박다솔이 2021 아시아-오세아니아 유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박다솔은 현지시간으로 6일 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 가즈프롬 스포츠아레나에서 열린 아시아-오세아니아 유도선수권대회 여자 52㎏급 결승에서 우즈베키스탄 디요라 켈디요로바를 안다리걸기 절반승으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박다솔은 이번 대회 우승으로 올림픽 랭킹포인트 412점을 획득하며 올림픽 랭킹 16위까지 올라섰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