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숨진 구미 3세 여아 친모 셀프 출산 직접 검색...근무 회사 PC서 확인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숨진 구미 3세 여아의 친모 석 모(48) 씨가 출산을 앞두고 '셀프 출산'을 직접 검색한 것이 뒤늦게 밝혀졌다. 경북 구미경찰서는 석 씨가 근무한 회사의 PC를 압수수색해 디지털 포렌식 작업으로 '셀프 출산'과 '출산 준비' 등을 검색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24일 밝혔다. 수사 관계자는 "수사 초기 단계에서 이같은 사실을 확인했었다"며 "검찰 송치 때 증거 자료로 보낸 사안"이라고 말했다.

캠핑장 이용권 판매 사기로 수천만원 챙긴 20대 구속

최근 캠핑 수요가 크게 늘면서 캠핑장 예약 경쟁이 치열한 점을 악용해 이용권을 판매하겠다고 속인 뒤 수천만원을 챙긴 2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부산 기장경찰서는 사기 등 혐의로 20대 A 씨를 구속했다고 24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2월까지 온라인 커뮤니티와 캠핑장 사이트 등에서 '캠핑장 이용권을 판매하겠다'고 글을 게시한 뒤 돈만 받아 챙기는 수법으로 143명에게 2천여만원을 받아 챙긴 혐의다.

대한민국농구협회, 도쿄올림픽 1차 예선 출전 3대3 농구 국가대표 선발 트라이아웃 실시

[사진/대한민국농구협회 제공]
[사진/대한민국농구협회 제공]

대한민국농구협회는 2020 도쿄올림픽 1차 예선에 출전할 3대3 남자농구 국가대표를 선발하고자 오는 4월 4일 트라이아웃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트라이아웃에 참가하려면 다른 나라 국가대표 선수로 출전한 적이 없는 우리나라 국민으로, 국제농구연맹(FIBA)·대한체육회·대한민국농구협회의 국가대표 선수 선발 규정에 부합해야 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