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결혼 상견례-돌잔치 문의 전화 쇄도...업계 완화 효과는 좀 더 지켜봐야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결혼 상견례 모임과 돌잔치 등이 이번 주부터 가능해지면서 예비부부와 아이의 첫돌을 앞둔 부모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장기간 침체했던 관련 업계가 기지개를 켜는 모양새다. 한 돌잔치 업소 관계자는 "이번 주부터 방역수칙을 지키면 인원 제한 없이 하객을 받을 수 있다 보니 돌잔치 예약 문의가 꾸준히 들어오고 있다"며 "돌잔치는 특성상 예약을 한 달∼일주일 전에 하는 게 아니다 보니 그 효과는 더 기다려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고법, 전두환 항소심 관할 이전 신청 기각

1심에서 유죄가 선고된 전두환 전 대통령(90)이 항소심을 앞두고 관할 이전 신청을 했으나 기각됐다. 광주고법 형사1부(이승철·신용호·김진환 고법판사)는 지난 16일 전 씨의 관할 이전 신청을 기각했다고 18일 밝혔다. 재판부는 "5·18 당시 헬기 사격이 이뤄졌다고 주장하는 장소가 광주 시내고 목격 증인 대다수가 광주나 인근에 거주해 실체적 진실 발견과 효율적인 재판 진행을 위해 광주지법에서 재판해야 할 필요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심석희, 올해 열린 쇼트트랙 첫 국내대회서 금메달 획득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한국 여자 쇼트트랙 간판 심석희가 올해 열린 첫 국내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최민정은 가장 먼저 결승전을 통과했으나 실격 처리됐다. 심석희는 18일 의정부 실내 빙상장에서 열린 제36회 회장배 전국 남녀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 대회 첫날 여자 일반부 1,500m 결승에서 2분24초808의 기록으로 우승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