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인삼협회(회장 반상배)가 8일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홍영섭)를 통해 세종시 불우아동 및 코로나19 방역 종사자에 ‘정관장 홍삼수’, ‘홍이장군 키즈랩’ 등 인삼제품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한국인삼협회는 코로나19 등으로 방역의 최전선에 있는 세종시 보건소(선별진료소) 및 보건환경연구원 종사자, 세종시 지역아동센터·보육원·청소년센터 등에 속한 아동들과 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3천만 원 상당의 인삼제품을 전달했다.

‘좌측부터 이춘희 세종시장, 반상배 (사)한국인삼협회 회장, 홍영섭 세종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본 기부는 최근 인삼 업계가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는 데도 불구하고 더 어려운 이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했다는 점에서 뜻깊은 기부로 평가된다고 업계 측은 전했다. 실제로 국내 인삼 업계는 코로나19의 장기화와 자연재해, 국내 소비량의 감소, 인삼 가격 하락과 재고물량 산적 등으로 어려움에 직면해있으며, 이는 4차 재난지원금 대상에 인삼 농가를 포함시켜야 한다는 목소리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사단법인 한국인삼협회 반상배 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건강을 챙기기 어려운 이웃들과 방역의 일선에서 최선을 다해주고 계신 종사자분들을 위해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는 인삼 제품을 지원하게 됐다”며 “힘든 때일수록 서로 보듬는 마음을 통해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낼 수 있기를 희망하며 대한민국 고려인삼과 한국인삼협회도 관심 있게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인삼협회는 출범 이래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농가 교육, 소비 홍보 사업 등 다양한 방식으로 대한민국 고려인삼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