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의 기준은 나라와 문화에 따라 다르며 역사적으로도 끊임없이 변화해왔다. 그러나 많은 문화권과 역사에서도 공통으로 꼽은 아름다움의 요소가 있다. 바로 ‘속눈썹’이다. 속눈썹이 길고 풍성할수록 눈이 커 보이는 효과가 있고 또렷한 인상을 자아내기 때문이다. 특히 한국인의 경우 대체로 서양인보다 속눈썹이 짧고 숱이 적다 보니 아름다운 속눈썹에 대한 열망이 큰 편이다.

길고 풍성한 속눈썹을 위해서는 뷰러와 마스카라를 이용하거나 샵을 방문해 속눈썹 연장이나 펌 등 시술을 받는 방법이 있다. 그러나 뷰러는 사용 과정에서 자칫 속눈썹이 잘릴 가능성이 크고 오랜 시간 모양을 유지할 수 없다. 이에 반해 속눈썹 연장은 전문가가 개인의 눈 모양과 모질에 따라 맞춤형 시술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1개월가량 긴 시간 동안 예쁜 눈썹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에 관하여 인천 계양구 계산동에서 블링블링뷰티샵을 운영하는 김가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인천 계산동 블링블링뷰티샵 김가을 대표

Q. 블링블링뷰티샵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처음부터 뷰티에 관심이 많은 것은 아니었다. 안정적인 직업이 좋아 금융회사 사무직으로 일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언니가 시작하고 있던 뷰티샵에 자주 방문하면서 나를 꾸며보기 시작했다. 그리고 나와 내 주위의 사람들을 아름답게 꾸몄을 때 나오는 성취감이 이루 말할 수 없었다. 간단한 시술로 충분히 예뻐질 수 있는 매력에 다른 사람들도 꾸며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시작하게 되었다.

피부 미용 쪽부터 공부하고 자격증을 따면서 뷰티에 대한 관심이 더욱 생기기 시작했다. 속눈썹부터 붙임머리 등 다양한 분야를 배우면서 흥미를 느꼈다. 나를 꾸밀 수 있게 되었고 ‘다른 분들도 간단하게 예뻐질 수 있겠구나’라고 생각하면서 자신감도 커졌다. 그 과정에서 고민 없이 자연스럽게 창업을 시작한 것 같다.

Q. 블링블링뷰티샵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대표적인 시술인 속눈썹 연장과 펌은 주로 여성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시술이다. 10대부터 60대 70대까지도 많이 찾아주신다. 꾸밈에 있어 나이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시술할 때는 어울리는 스타일을 충분히 설명해 드리고 맞춤 상담을 통해 진행한다. 고객의 취향에 따라 추구하는 스타일이 너무나 다르기 때문이다. 취향뿐 아니라 눈썹 상태에 따라서도 달라진다. 숱이 없어서, 잘못된 뷰러 사용으로 속눈썹이 잘려서, 눈썹이 짧거나 처져서 등에 따라 다 다른 시술이 필요하다.

그에 따라 모의 종류와 컬, 길이도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있다. 숱이 많고 길어 뷰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펌을 선호하신다. 우리 샵은 글루를 거의 사용하지 않아 연화 상태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그만큼 타서 구불거리는 현상의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기본적으로 영양을 더해 관리도 함께할 수 있으며, 안으로 말려 들어가는 위, 아래 눈썹들을 교정해주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붙임머리의 경우 여성은 물론 남성분들까지 하시는 시술이다. 땋기 기법으로 손수 하나하나 가늘게 땋아 진행한다. 실리콘, 스티커, 링 등등 다 해봤지만, 아직까진 땋기 붙임머리가 제일인 것 같다. 이곳에서는 최고급 천연 달비모를 사용해 오랫동안 부드러운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다. 이렇게 만든 붙임머리에는 고데기는 물론 펌, 염색도 가능하다. 리터치도 2~3회 가능해 경제적이다.

숱침도 최소한으로 하여 제거 후에도 지저분하거나 티가 나지 않게 시술해드린다. 여성의 경우 머리가 짧아서 붙이시는 분, 숱이 없어 보강하기 위해 붙이시는 분, 탈색 브릿지가 부담스러울 때 포인트로 브릿지를 넣으시는 분들이 많다. 남성분들은 3자 탈모이신 경우 이 부분을 채우기 위해 찾아주신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블링블링뷰티샵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시술의 완성도와 고객 만족을 높이는 숙련된 기술이 블링블링뷰티샵의 특징이다. 속눈썹의 경우 매우 민감하고 국소 부위기 때문에, 다양한 경험과 본인만의 스킬을 가지고 있어야 완성도 높은 시술이 가능하다. 또한, 이러한 숙련도는 고객의 시술 과정에 있어 얼마나 통증을 줄일 수 있는지에 대한 지표가 된다. 관리 과정에 있어서 통증을 반드시 동반하는 것으로 아시는 분들이 많은데, 본 샵에 오시는 고객님들은 어떻게 관리 전 과정이 아프지 않고 이렇게 편할 수 있냐고 놀라워하신다. 위생은 기본이기 때문에 도구들은 매일 철저히 소독하고 있다.

또한, 고객님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다. 단순히 돈을 버는 목적이 아닌 올바른 서비스와 만족을 드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고객님들이 저렴하게 시술을 받아보고 선택해 주셔도 된다는 의미로 할인 서비스도 많이 진행 중이다. 이를 위해서는 과대광고가 아닌 진정성과 소통을 기반으로 한 관계마케팅이 제일 중요하다. 나와 고객님들 간에도 신뢰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로 인해 가족처럼 친구처럼 친근감과 믿음으로 대해주시는 분들이 많다.

▲ 블링블링뷰티샵 내외부전경, 수업사진 및 포트폴리오

Q. 블링블링뷰티샵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최선은 기본, 최고가 되자는 신념으로 운영하고 있다. 샵 운영의 기본 철칙 중 하나가 시술자 본인이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절대로 고객을 대상으로 테스트하지 않는 것이다. 고객들이 실험 대상이 되어서는 안 된다. 한올 한올 내 눈썹, 내 머리라고 생각하며 관리에 임하고 있다. 뭐든 완벽하게 준비 후 실망을 드리지 말자는 마음가짐이다.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격을 따지지 않고 고급 재료들을 사용한다. 혹시나 있을 부작용에 대해서도 충분히 숙지하여 피해가 없도록 하고 있다.

특히 고객과의 충분한 소통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니즈에 맞는 맞춤형 관리를 진행한다. 이를 위해 손님들의 한마디에 귀 기울이며 한분 한분 잊지 않으려 뭐든 메모를 해둔다. 나아가 익숙함에 기대어 기존에 하던 것만을 추구하지 않도록 배움을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 기본은 토대로 다른 새로운 기법과 시술로 계속해서 발전해 나가야 한다고 느낀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한번 방문하면 재방문해주시고, 소개도 많이 해주시고 멀리 이사 후에도 찾아주시는 고객님들이 많다. 이러한 분들을 뵐 때마다 너무 감사하고 책임감이 생긴다. 나로 인해 뷰티에 관심이 생겨 수강요청을 해주시는 분들도 많으셨다. 나 자신이 부족하다고 생각해 미루고 있었는데 이 요청을 계기로 많은 용기를 얻어 수강자료도 만들어보고 수강도 시작할 수 있었다. 그만큼 감사하고 뿌듯한 것은 물론이고, 더 많은 책임감과 자신감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노하우를 아낌없이 수강해 드릴 생각이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혼자 창업을 시작하면서 실패가 있었다. 포기하지 않고 모든 것을 하나하나 부딪쳐가며 배우고 마케팅부터 기술까지 더 많은 연구와 노력이 있었기에 지금의 블링블링뷰티샵이 생기지 않았나 생각한다. 단순하게 배워서 시작하는 것이 아닌 모든 시술 하나하나에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기본적인 이론부터 체계적으로 교육받고 자격증취득까지 하나하나 신경 써 왔다. 개인 토탈샵이라는 이유로 무언가 한 가지에만 몰두하는 것이 아니라 연장, 펌, 붙임머리 하나하나 전문가처럼 배우고 습득해야 한다. 요즘 가장 주된 취미는 각종 세미나를 다니고 유튜브를 보며 유행과 기술력을 공부하고 알아가는 것이다.

Q. 블링블링뷰티샵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예뻐지고 싶은 여자의 마음은 엄마가 되고 나이가 들어서도 똑같다 하지 않는가. 얼굴에서 눈과 헤어스타일로 쉽게 이미지를 바꿀 수 있다. 뷰티 사업이 포화 상태인 것은 알지만, 아는 것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연구 중이다. 지금 의정부점과 인천점이 있는데 우리 뷰티샵의 노하우와 장점을 교육하여 지점을 늘려가는 것도 목표다. 뷰티에 관심 있는 많은 분이 쉽고 확실하게 접할 수 있게 교육 자료도 직접 만들어 수강에 힘쓰고 있다.

최종적으로는 블링블링뷰티샵을 브랜드화하는 것이 목표다. 창업자를 다수 양성하여 어느 지역을 가더라도 같은 관리를 받을 수 있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 중이다. 고객들이 힐링할 수 있는 곳을 만들고자 한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개개인에게 맞는 샵이 따로 있다고 생각한다. 나에게 맞는 알맞은 샵을 선택하고 찾으셔서 만족하셨으면 좋겠다. 시술이 처음인 분들에 맞춰 자연스러운 시술도 가능하고 절대 아프지 않으니 무서워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다. 또한, 미용에 관심이 있다면 고민하지 말고 자신에게 맞는 곳을 잘 선택해 즐겁게 배우셨으면 한다. 여성에게 있어 ‘아름다움’의 가치는 포기할 수 없는 값진 것이다. 원하는 스타일이 완성되었을 때, 삶의 질은 반드시 올라간다고 믿는다. 부담가지지 말고 우리 샵을 찾아와서 언제든 상담을 받아볼 것을 추천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