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회사의 업무 회의, 학교 수업 등 대면으로 이뤄지던 일들이 컴퓨터, 스마트폰 등을 이용한 비대면으로 전환됨에 따라 전보다 디지털 기기와 가까워졌으며 사용 시간도 증가했다. 

기술의 발전으로 코로나 펜데믹 속에서도 비교적 정상적인 일상을 누릴 수 있게 되었지만 이로 인한 부작용도 만만치 않다. 장시간 근거리에서 스마트 기기에 집중하는 시간이 늘어나며 눈의 피로도가 가중되었으며 시력 저하를 호소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전문가들은 당장은 시력 저하가 느껴지지 않더라도 이러한 생활이 지속되면서 이에 따른 불편함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관계자는 “시력을 보호하고 안구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눈의 피로도를 낮춰줄 수 있는 생활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매일 자주 눈을 깜빡여주고 상하좌우로 움직이는 눈 스트레칭을 통해 장시간 화면에 고정된 시선을 환기시키고, 비타민A 등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 섭취, 스마트기기 사용 시 눈을 보호할 수 있는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착용 등이 대표적이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자이스 스마트라이프 렌즈가 현대인의 다양한 시각적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며 편안함을 제공하고 있다. 

자이스 스마트라이프 렌즈는 디지털 세상과 연결되어 움직이는 현대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시습관, 노화로 인한 개인별 시각적 요구 사항을 반영해 자이스 스마트뷰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맞춤 안경 렌즈로 근거리와 원거리 시선 이동에도 선명하고 뚜렷한 시야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관계자는 "자이스 스마트라이프 렌즈는 연령대별 생리학적 변화에 따른 시력적 요구 사항에 맞게 디자인되어 가까운 거리와 먼 거리를 모두 선명히 볼 수 있도록 돕는다. 남녀노소 구분 없이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렌즈를 통해 일상생활의 편안함을 느껴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이스 코리아는 더욱 많은 소비자들의 눈 건강을 위해 '자이스 스마트라이프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자이스 스마트라이프와 관련된 숨은 단어를 찾는 퀴즈 경품 이벤트로 퀴즈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LG전자 시네빔, 에어팟, 카카오 미니헥사, 신세계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특히 퀴즈 참여시 선택한 안경원을 방문해 이벤트 적용 렌즈 제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50만 원 상당의 렌즈 업그레이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3월 31일까지며, 포털사이트에 '자이스 스마트라이프' 검색 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한편 자이스는 세계적으로 광학 산업을 선도하는 175년 전통의 광학전문 독일 기업이다. 자이스 코리아는 한국에 설립된 후 35년간 국내 광학 기기 산업의 성장에 크게 기여 중이며, 소비재 광학 분야를 담당하는 자이스 비전 코리아를 통해 국내 소비자와 만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