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그룹의 냉동식품 계열사인 삼양냉동이 신제품 ‘불닭주먹밥’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작년 불닭맛소대창, 불닭샤오롱바오에 이은 삼양냉동의 불닭 시리즈 신제품으로 이번에는 주먹밥에 화끈하게매운 불닭소스를 가미했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일반 주먹밥과 달리 오븐에 구워낸 ‘구운’ 주먹밥으로 매운맛과 함께 겉바속촉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0℃ 이상의 고온에서 한번 더 구워내 눅눅해지지 않고 바삭한 식감을 오래 지속되게 하였으며, 재효가 쉽게 분리되지 않아 한 손으로 들고 먹기 간편하다”고 설명했다.

불닭주먹밥은 잘 익은 볶음 김치로 매콤새콤한 맛을 더한 ‘볶음김치맛’과 부드러운 마요네즈와 고소한 참치로 속을 채운 ‘참치마요맛’ 2가지로 출시된다.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만 데우면 조리가 완성되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으며, 한 팩 100g 용량의 주먹밥을 4개씩 개별 포장해 1개씩 조리할 수 있다. 가벼운 식사나 늦은 시간 야식으로 안성맞춤이다. 

삼양냉동 관계자는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간편하고 강렬한 맛, 익숙한 듯 새로운 맛을 선사하겠다”며, “갓 구운 듯한 더욱 바삭한 식감을 즐기고 싶다면 전자레인지 조리 후 에어프라이어로 한번 더 조리하는 것을 추천한다”는 조리 팁을 전했다.

불닭주먹밥은 쿠팡 및 삼양냉동 스토어팜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차후 온라인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편의점 등 오프라인 채널에서의 판매도 준비 중에 있다.

한편, 삼양냉동은 최근 불닭볶음면의 불닭맛을 더한 콜라보레이션 냉동 간편식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불닭소스의 화끈한 매운맛이 냉동 간편식과 잘 어우러져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