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제주도교육청, 교사 및 교육공무직원 합격자 발표

[양구군 제공]
[연합뉴스 제공]

제주도교육청은 2021학년도 제주도 공립 유치원·초등 교사 임용후보자 선정 경쟁시험 최종합격자를 2일 발표했다. 분야별로 보면 유치원 교사(일반) 19명, 초등학교 교사 일반 65명·장애 1명, 특수학교(유치원) 교사(일반) 7명, 특수학교(초등) 교사 13명이다. 최종합격자 등록은 교육청 원서접수창구(별관 앞 컨테이너)에서 4∼5일 이틀간 이뤄진다. 교육청은 오는 15∼19일 5일간 탐라교육원 주관으로 신규 임용 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국가철도공단, 강원 양양에 인재개발원 착공

국가철도공단은 2일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에서 철도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인재개발원 기공식을 했다. 인재개발원은 대지 2만2천574㎡에 연면적 1만9천572㎡의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2023년 6월에 개원할 예정이다. 연간 4천여명이 입소할 수 있는 규모로 대강당, 강의실, 분임토의실, 세미나실, 정보기술(IT) 교육실을 갖추게 된다. 태양광과 지열을 이용한 신재생에너지 설비와 고효율 LED 조명기구를 설치하고 지붕·벽체·바닥 단열 설비를 확보하는 등 에너지 절약형 건축물로 짓는다.

양구군,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지원사업 시범 추진

[양구군 제공]
[양구군 제공]

강원 양구군은 농작업 재해로부터 농민을 지키고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자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 지원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시범 사업에는 식량, 시설 및 노지 채소, 과수, 화훼 등 작목을 재배하는 단체 중 하나를 선정해 사업비 5천만원을 투입한다. 해당 작목의 농작업 위험 요소 분석 및 위험성 평가, 전문 컨설팅,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개선, 전문가 평가 및 성과분석 등을 내용으로 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이달 18일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