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강의 전문교육기업 에듀피디(김천엽 대표)는 체력시험전문 트윈공무원체력학원과의 MOU 체결을 통해 2021년 경찰공무원 체력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경찰 체력 특강’ 과정을 재능 기부 형태의 무료 인강으로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경찰청에서 발표한 2021년 경찰공무원 채용시험 계획에 따르면 상반기 3104명, 하반기 2785명으로 총 5889명의 대규모 선발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중 순경 공채의 경우 상반기 2820명, 하반기 2248명 등 5068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경력 경쟁 채용은 상반기 10개 분야 284명, 하반기 13개 분야 537명 등 모두 23개 분야 821명을 선발한다. 경찰공무원 순경 공채 필기 시험일은 상반기 3월 6일, 하반기 8월 21일에 각각 진행된다.

경찰공무원 순경 공채시험은 1차 필기, 2차 체력시험 및 신체·적성검사, 3차 응시자격 심사, 4차 면접시험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게 된다.

에듀피디 수험관계자는 “경찰공무원 시험의 최종합격자 결정에 있어 25%의 비중을 차지하는 체력시험은 어느 하나의 종목에서 1점을 취득하거나 총점이 19점 이하인 경우 불합격 처리되기 때문에 자칫 소홀히 준비하면 불합격의 원인이 될 수 있다”며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좌우 악력, 100m 달리기, 1,000m 달리기 등 5개 종목으로 실시하는 경찰공무원 체력시험에 대비하여 필기시험일 전에는 가벼운 유산소 운동과 같이 기초 체력을 만드는 훈련을 꾸준하게 진행할 것을 추천하며 에듀피디 재능기부 무료 인강으로 제공되는 ‘경찰 체력 특강’ 과정을 통해 각 종목별 측정방법과 응시요령, 합격 팁을 반드시 확인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에듀피디 재능기부 무료 인강 ‘경찰 체력 특강’ 과정은 트원공무원체력학원의 정진권, 심영택, 임정혁, 이세준 등 분야별 전문 코치진이 각 종목별 시현과정을 직접 보여주면서 측정방법과 올바른 자세, 파울 기준, 실전 훈련법 등을 상세히 알려줘 수강생은 강좌를 통해 실제 체력시험장에서 사용하는 측정기기와 센서 등을 간접 체험함으로써 오프라인 실강을 듣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강좌 커리큘럼은 ▲경찰 및 경간부 체력 오리엔테이션 (남/여) ▲윗몸일으키기 ▲악력 ▲팔굽혀펴기 ▲100m달리기 ▲1000m달리기 ▲20m왕복오래달리기 로 구성하여, 경찰 순경시험은 물론 경찰간부후보생시험까지 모든 체력 종목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라고 전했다.   

에듀피디 재능기부 프로모션 27탄 ‘경찰 체력 특강’ 과정은 에듀피디 홈페이지 가입 후 해당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강좌비 전액 무료로 수강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신청일로부터 7일 동안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을 통해 횟수 제한 없이 수강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