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서산서 코로나19 확진 70대 사망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13일 충남도에 따르면 서산 24번 확진자인 A씨는 70대로, 지난 9월 15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뒤 서산의료원에 입원했다 상태가 악화하자 천안 단국대병원으로 옮겨 치료를 받아오다 지난 9일 숨졌다. A씨는 코로나19 확진 전 고혈압과 당뇨 등 기저질환이 있었던 파악됐다. 장례식은 먼저 화장 후 치러지며, 장례비용으로 1천300만원이 지원된다.

홍성 종계 농장서 고병원성 AI 의심사례 발생

13일 충남 홍성 구항면 한 육용종계 농장에서 고병원성 인플루엔자(AI) 의심 사례가 신고됐다. 이 농장에서 최근 닭 150여 마리가 죽었다는 신고를 받고 현장에 나가 검사한 결과 H5형 AI 항원이 검출됐다고 충남도는 밝혔다. 도는 고병원성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농림축산검역본부에 정밀 검사를 의뢰했다. 충남도와 홍성군은 해당 농장 출입을 통제하고 예방적 차원에서 농장에서 사육 중인 닭 4만1천200마리를 살처분할 계획이다.

전국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 예상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기상청에 따르면 11∼12일 고비사막과 내몽골부근에서 발원한 황사가 북서풍을 타고 국내에 유입되는 한편 국내 미세먼지가 잔류해 14일은 미세먼지 농도가 높겠다. 또 황사로 전국의 대기질이 나쁘겠다.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나쁨' 수준이겠다. 수도권·충청권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 수준으로 악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