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20년 12월 11일부터 12월 13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1. 조제                   
장르-멜로/로맨스, 드라마 / 한국 / 116분
출연-한지민, 남주혁
줄거리-자신을 ‘조제’로 불러달라는 그녀 처음 만난 그날부터 ‘조제’는 ‘영석’에게 잊을 수 없는 이름으로 남는다. 할머니와 단둘이 사는 집, 그곳에서 책을 읽고 상상하며 자신만의 세계를 살고 있는 ‘조제’. 우연히 만난 그녀에게 특별한 감정을 느끼기 시작한 ‘영석’은 천천히, 그리고 솔직하게 다가가기 시작한다. 하지만 처음 경험해보는 사랑이 설레는 한편 가슴 아픈 ‘조제’는 자신에게 찾아온 낯선 감정을 밀어내는데… 기억할 거야 너와 함께한 모든 순간을

2. 도굴                  
장르-범죄 / 한국 / 114분
출연-이제훈, 조우진, 신혜선, 임원희
줄거리-“고물인 줄 알았는데 보물이었다?!” 땅 파서 장사하는 도굴꾼들이 온다! 흙 맛만 봐도 보물을 찾아내는 타고난 천재 도굴꾼 강동구(이제훈). 자칭 한국의 '인디아나 존스'로 불리는 고분벽화 도굴 전문가 존스 박사(조우진), 전설의 삽질 달인 삽다리(임원희 를 만나 환상(?)의 팀플레이를 자랑하며 위험천만하고도 짜릿한 도굴의 판을 키운다. 한편, 그의 재능을 알아본 고미술계 엘리트 큐레이터 윤실장(신혜선)은 강동구에게 매력적이면서도 위험한 거래를 제안하는데...! 황영사 금동불상, 고구려 고분벽화 그리고 서울 강남 한복판 선릉까지! 팔수록 판이 커지는 도굴의 세계!

3. 이웃사촌                   
장르-드라마, 코미디 / 한국 / 130분
출연-정우, 김희원, 오달수, 김병철, 이유비, 조현철, 김선경, 염혜란, 지승현, 정현준
줄거리-낮에는 친근한 이웃집 vs 밤에는 수상한 도청팀 백수가장 좌천위기 도청팀장 대권(정우)은 팀원들과 함께 해외에서 입국하자마자 자택 격리된 정치인 가족을 24시간 감시하라는 미션을 받는다. 이웃집으로 위장 이사온 도청팀원들은 라디오 사연 신청부터 한밤중에 나는 부스럭 소리까지 수상한 가족들의 모든 소리와 행동을 감시하면서 새로운 비밀들을 하나씩 발견하게 되는데… 담벼락 사이 수상한 이웃사촌들 웃고 울리는 비밀 소통작전이 펼쳐진다!

4. 런                     
장르-미스터리, 스릴러 / 미국 / 89분
출연-사라 폴슨, 팻 힐리, 키에라 앨런
줄거리-가장 안전했던 그곳이 가장 위험한 공간이 된다! 태어날 때부터 장애 때문에 휠체어를 타고 외딴 집에서 엄마와 함께 살며 일상을 보내는 ‘클로이’. 딸을 사랑으로 돌보는 엄마 덕분에 힘들지만 매일을 긍정적으로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식탁에 놓인 장바구니에서 하나의 물건을 발견하게 되고 믿었던 모든 일상이 흔들리기 시작하는데…

5. 러브 액츄얼리                  
장르-멜로/로맨스, 드라마, 코미디 / 미국, 영국 / 130분
출연-휴 그랜트, 콜린 퍼스, 알란 릭맨, 엠마 톰슨, 리암 니슨
줄거리-크리스마스에 모두에게 전하고 싶은 로맨틱한 고백 사랑에 상처받은 당신을 위해, 사랑하지만 말하지 못했던 당신을 위해, 사랑에 확신하지 못했던 당신을 위해, 모두의 마음을 따뜻하게 할 선물이 찾아옵니다. 2017년 크리스마스, 그리고 2018년에도, 러브 액츄얼리!

6. 언플랜드                   
장르-드라마 / 미국 / 109분
출연-애슐리 브래처, 로비아 스캇, 브룩스 라이언, 엠마 엘리 로버츠, 자레드 랏츠
줄거리-미국 최대의 낙태 클리닉 가족계획연맹에서 8년간 상담사로 일하며 최연소 소장에 오른 ‘애비’ 낙태 경험자로서 자신과 같은 기로에 선 여성들을 돕는다는 사명감을 갖고 성실히 일한다. 하지만 처음으로 수술실에 들어가게 된 날, 지금까지의 신념을 송두리째 뒤바꿀 장면을 목격하게 되는데…

7. 리플레이                      
장르-드라마, 뮤지컬 / 미국 / 99분
출연-조 퍼디, 앰버 루바스, 크리샤 페어차일드
줄거리-우리가 ‘우리’로 연결되는 모든 순간들의 기록 미국은 물론 전 세계를 충격에 빠뜨린 그 날, 우연한 계기로 만난 뮤지션 ‘엘리엇’과 ‘조니’는 LA에서 뉴욕까지 비행기 대신 캠핑카로 함께 이동하게 된다. 비극 속에서도 길에서 만난 낯선 사람들은 각자의 방식으로 그들에게 호의를 베풀고, ‘엘리엇’과 ‘조니’의 음악은 지친 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지기 시작한다. 어떤 상황에서도 우리는 다시 일어설 수 있다고, 언제나 음악이 함께 한다고.

8. 800                     
장르-전쟁, 액션 / 중국 / 148분
출연-강무
줄거리-2020년 월드와이드 박스오피스 1위! 일본에 맞서 싸운 800명의 이름없는 영웅들! 초대형 전쟁 블록버스터로 그려낸 감동 실화! 제 2차 세계대전 중일전쟁 초기, 거듭된 패배로 많은 사상자를 내며 중국군이 퇴각하던 중, 800명의 제 524연대는 2만 명의 일본군으로부터 상하이를 지켜내라는 명령을 받는다. 쑤저우 강을 사이에 두고, 외국인들과 부유한 중국인들이 모여 사는 건너편 허름한 사행창고에 배치된 제 524연대는 일본군에 맞서 나흘 밤낮 격전을 펼친다. 한편 쉽게 함락할 수 있을 줄 알았던 상하이에서 발목이 잡혀 초조해진 일본은 격전지를 폭파할 계획을 세우고, 제 524연대 병사들은 목숨을 건 탈출을 해야만 하는데…

9. 호프                        
장르-드라마 / 노르웨이, 스웨덴 / 125분
출연-하비 케이틀, 스테파니 길, 고란 비스닉, 조아큄 드 알메이다, 조아나리베이로, 소냐 브라가
줄거리-엄마, 아내, 그리고 나... 생의 희망을 꿈꾸는 마지막 일주일 성공한 감독이자 여섯 아이의 엄마, 그리고 사실혼 관계인 '토마스'의 아내 '안야'는 크리스마스 이틀 전, 시한부 선고를 받는다. 식어버린 토마스와의 사이, 끊이지 않는 집안일까지, 아무렇지 않은 듯 오늘을 살아내는 '안야'. 그러나 조금씩 지쳐가던 그녀는 행복한 크리스마스 날, 모두에게 시한부임을 밝히는데...

10. 인터스텔라                    
장르-SF / 미국, 영국 / 169분
출연-매튜 매커너히, 앤 해서웨이, 마이클 케인, 제시카 차스테인, 케이시 애플렉
줄거리-“우린 답을 찾을 거야, 늘 그랬듯이” 세계 각국의 정부와 경제가 완전히 붕괴된 미래가 다가온다. 지난 20세기에 범한 잘못이 전 세계적인 식량 부족을 불러왔고, NASA도 해체되었다. 이때 시공간에 불가사의한 틈이 열리고, 이를 탐험해 인류를 구해야 할 남은 자들에게 지워진다. 사랑하는 가족들을 뒤로 한 채 인류라는 더 큰 가족을 위해, 그들은 이제 희망을 찾아 우주로 간다. 그리고 우린 답을 찾을 것이다. 늘 그랬듯이…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