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의 목적은 단지 눈에 보이는 부분을 아름답게 치장하기 위한 것이 아니다. 진정한 아름다움을 위해서는 문제가 발생한 부분을 덮어 감추는 것이 아니라 개선해 드러낼 수 있도록 해야만 한다. 콤플렉스를 가리기만 바쁜 미용 관리는 당장은 위안이 될 수 있을지 몰라도 진정한 만족을 주지는 못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외모를 가꾸고 자신을 관리할 필요가 있는 시대, 현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는 진정한 문제해결을 위한 미용 서비스가 절실하다.

다수의 네일샵에서는 여성의 손톱을 화려하고 예쁘게 꾸며주는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고 정작 중요한 문제점에 전문적인 해결책을 제시하지는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진정한 네일디자이너라면 기술과 미적 감각에 더불어 손과 손톱, 발과 발톱에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전문적인 지식과 노하우가 뒷받침되어야 한다. 평소 신발 속에 숨겨져 오랜 시간 혹사당하는 발에는 수많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흔하게는 내성 발톱, 발각질부터 심각하게는 무좀발톱까지. 아직 남성들에게 네일아트가 먼 분야라고 생각되겠지만 문제성 발, 발톱 무좀 등의 증상은 남성에게 더욱 빈번하게 발생한다.

이에 관하여 강서구 화곡동에서 오랜 기간 내성발톱 등의 문제성 발관리 전문점을 운영해 온 아띠랑스네일&레푸스 화곡점 김현희 대표를 만나 발각질이나 발톱무좀과 같은 문제성 발관리, 발톱 관리에 대한 생각과 앞으로의 전망을 들어보았다.

▲ 화곡동 아띠랑스네일&레푸스 화곡점의 김현희 대표

Q. 아띠랑스네일&레푸스 화곡점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2007년도 오픈 당시, 대부분의 네일숍이 체계적이지 못하고 비전문적으로 운영되고 있었다. 타숍과는 다르게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받고자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토탈뷰티 네일살롱을 운영하겠다는 취지로 창업하게 되었다.

Q. 아띠랑스네일&레푸스 화곡점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강서구 화곡동에 위치한 본 샵은 토탈뷰터 네일살롱으로서 보여지는 미도 중요하지만, 건강이 베이스가 되어야 더욱 아름답게 표현될 수 있기에 손과 발, 손톱과 발톱의 문제를 해결하고 디자인하는 서비스의 비중이 가장 크다. 보기 싫고 민망해서 감추던 문제성 손톱, 문제성 발각질과 무좀 발톱, 변형 발톱 등의 문제성 발톱을 스켈링하고 항균 레진젤을 이용한 손, 발톱복원관리를 한다. 네일아트와 패디큐어로 커버해 예쁜 손톱, 발톱, 맨발을 노출할 때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피부 무좀균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성 발피부, 가려움, 수포성 각질, 악성 발각질, 갈라지는 발뒤꿈치, 딱딱하게 각화한 굳은살 등의 증상은 무조건적인 약 복용보다 꾸준히 직접적인 관리를 병행하는 것이 효과와 만족도가 크다. 또한, 발톱 무좀균으로 인한 내성발톱, 변색 발톱, 변형 발톱, 두꺼워진 발톱, 심각한 발톱무좀 등을 관리하고 발의 구조적 문제로 인해 생기는 내성 발톱, 무지 외반, 소건막류 등의 질환을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완화할 수 있도록 관리와 레푸스 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본 샵은 남녀노소 누구나, 임산부까지 안전하게 관리받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스템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화곡동 네일샵이다. 네일아트분야와 뷰티분야는 바쁜 일상을 보내는 커리어우먼들을 주 대상으로 속눈썹, 프리미엄 젤네일, 왁싱, 손발 케어를 한 장소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Q. 아띠랑스네일&레푸스 화곡점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숍의 슬로건은 ‘최고만을 지향하여, 건강한 아름다움을 디자인한다’ 이다. 남들보다 앞선 시스템 도입과 최상의 제품사용, 최고의 기술력, 정성을 다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늘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최근 문제성 발관리를 하는 숍들이 많이 늘어가는 추세이다. 남들보다 앞선 선두주자로 시작해 14년 동안의 많은 관리사례와 노하우를 가지고 있고, 독일 최고의 발관리 시스템을 도입한 레푸스(REFUSS)브랜드 전문점으로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맞춤 서비스로 눈에 보이는 문제점부터 보이지 않는 문제점까지 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네일분야에서는 요즘 대부분의 숍이 습식 케어의 번잡함과 소요되는 시간 때문에 화학제품을 이용한 건식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면,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손, 발 모두 드릴, 습식 스폐셜 케어를 진행하고 있다. 네일시장에서 핸드페인팅 아트가 점차적으로 사라지고, 간소한 데칼아트 위주의 젤네일 아트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점이지만, 여전히 핸드페인팅 아트를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손톱 손상도를 최소화하는 프리미엄젤을 사용한 아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화곡동에 위치한 아띠랑스네일&레푸스 화곡점 전경

Q. 아띠랑스네일&레푸스 화곡점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미용서비스업은 고객 기대치에 대한 만족도 편차가 매우 크기 때문에 무엇보다 진정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관계마케팅이 중요하다. 아띠랑스와 고객, 아띠랑스와 직원, 대표와 직원과의 관계마케팅이 잘 되었을 때, 직원은 자부심과 더불어 끊임없는 성장을 할 수 있고,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나갈 수 있으며,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Q. 아띠랑스네일&레푸스 화곡점를 운영하며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샵을 운영하는 대표로서 가장 보람이 느껴지는 것은, 고객 만족과 직원 간의 신뢰를 형성했다는 점이다. 2호점이 재건축으로 인해 폐업 후, 1년이 넘어 재오픈을 하게 되었는데 대부분 고객이 다시 방문해주었다는 점과, 1호점 때부터 한결같이 믿고 방문해주는 오랜 고객들로 인해 잘해나가고 있다는 확신을 한다. 처음에는 불편하고 민망해하던 문제성 발, 내성발톱이나 발톱무좀과 같은 문제성 발톱을 관리로 개선했을 때 큰 보람을 느낀다. 직원들의 경우, 아띠랑스의 직원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끼고 오랜 기간 함께 하며, 존경과 존중을 표하는 모습이 힘을 낼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발전시키려는 노력과,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생각이 지금의 시스템을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최고의 제품사용, 기술력,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진정성 있는 모습이 지켜보는 고객들과 직원들에게 신뢰와 기대를 주었다고 생각한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아직 국내에서는 문제성 발, 발톱이 병원에서의 치료, 즉 수술적인 방법으로만, 개선이 가능하다는 인식이 있다. 하지만 내성 발톱의 경우 병원에서의 치료는 수술적인 고통이 따르고, 무좀 발톱과 심각한 고통과 불편함을 동반하는 내성발톱이나 문제성 발각질의 피부는 치료 기간이 길어 중도 포기하여 더욱 악화되는 안타까운 경우가 많다.

그로인해 최근 문제성발, 문제성 발톱이나 내성발톱 등을 비수술적인 관리를 통해 개선해 보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내성발톱을 교정하고 두껍고 변형된 발톱, 문제성 발각질, 굳은살 등의 문제를 직접적인 관리를 통해 개선할 수 있다.

국내보다 앞서 문제성 발관리를 주목한 독일의 경우에는 정부차원에서 포돌로기라는 직업군의 메디컬클리닉으로 개선관리를 권장하고 있으며, 실제 문제성 발관리 전문점에서의 관리에 대한 국민의 인식 수준도 매우 높다.

아직 국내에서는 독일의 포돌로기와 같은 직업군에 대한 인식 수준이 미흡하지만 앞으로 점차적으로 병원에서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에 더불어 전문적인 관리의 중요성이 알려질 것으로 생각한다. 메티컬과 미용의 중간단계인 네일 클리닉 플랫폼으로 문제성 발관리 전문점이 자리 잡게 될 것이며 그 플랫폼의 선두주자로, 건강한 아름다움을 디자인하는 네일디자이너로 퍼스트무버의 역할을 하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발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제때 해결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점점 손을 쓰기 어렵게 악화된다. 통증과 더불어 남에게 보이는 것이 부끄러워 자신감을 잃고 위축되게 된다. 초기에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고 문제성 발관리 전문점에 방문해 관리받는 것을 권장한다.

오랜 기간 숍을 운영하며 결혼, 출산, 이사 등으로 먼 곳으로 떠난 후에도 먼 길을 꾸준히 방문해주는 많은 고객에게, 성원에 힘입어 앞으로도 최상의 시스템과 서비스로 보답하는 아띠랑스네일이 되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