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최윤수 수습]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대나무’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대나무를 보는 꿈 
꿈에서 대나무를 본다면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거나 직장을 이동하거나 도와주는 사람이 많아 일이 쉽게 풀리게 될 수 있음을 알린다. 

2. 집앞에 대나무가 빽빽하게 들어서는 꿈 
집앞에 대나무가 빽빽하게 들어서는 꿈은 길몽으로 가문이 번창할 것을 나타내며, 집안 가득히 대나무나 소나무가 들어찬 것은 모든 일에 행운이 따른다.

3. 대나무 숲속으로 들어가는 꿈 
이 꿈을 꾼다면 입학, 승진, 당선, 학위, 자격취득, 취득, 승리, 연구, 발명, 창작 등이 있을 수 있다. 

4. 대나무 가지마다 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대나무 가지마다 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은 길몽으로 공, 사 문서에 길운이 보이고 기쁜 일이 생긴다. 창작, 발견, 행운 등이 있음을 암시한다. 

5. 대나무 숲에서 헤매는 꿈 
이 꿈을 꾸게 된다면 사업에 골몰하게 되거나 심리 상태가 불안할 것이다.

6. 대나무 의자에 앉아 있는 꿈 
대나무 의자에 앉아 있는 꿈은 길몽으로 해석되며 직장에서 승진하거나 높은 자리로 옮기게 된다. 승리, 성공, 당선 등이 있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대나무’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