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마케터(헤드디렉터 박윤찬)가 픗픗아카데미(본부장 최기영)와 스타트업테드님TED(총괄디렉터 김민규)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에 대해 청년마케터 관계자는 “스타트업 재직자들의 마케팅 지식전달 및 공유를 더욱 활성화하도록 체결한 것”이라 설명했다.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다가오는 2021년부터 마케팅 세미나와 콘퍼런스를 함께 주최하며, 자사의 인프라와 채널을 공유하는 등 전반적인 부분에서 적극 협력한다. 또한 '2021 마케터를 위한 달력'을 공동제작하는 등 마케팅 관련 콘텐츠의 개발 협력을 이어간다.

기존 이용자들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때마다 각각의 비용을 부담해야 했으나, 이번 협약으로 비용절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부 강의는 유튜브로 무료 청강까지 가능하다. 금전적 및 거리적 이유로 강연 현장에 참석하기 어려웠던 이들도 참가할 수 있다.
 
박윤찬 청년마케터 헤드디렉터는 “회사 밖에서 멘토를 찾고 있는 직장인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국내 최고의 마케팅 실무교육 플랫폼인 '픗픗아카데미'와 생생한 직무 인터뷰 채널인 '스타트업테드님TED'와의 협력을 통해 이 갈증을 해소하고자 한다"며 협력 배경을 말했다.
 
픗픗아카데미 최기영 본부장은 "마케터들이 모여 서로의 경험을 주고받으며 성장하는 청년마케터와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테드님TED의 김민규 디렉터 역시 "현업에 도움 될 수 있는 실전 인사이트가 담긴 콘텐츠가 더 많은 마케터분들에게 노출되길 기대한다"며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커뮤니티 시너지가 발생시키면서,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할 수 있길 바란다"고 재차 강조했다.
 
한편 지난달 31일, 청년마케터는 한국잡지협회와 중앙일보 폴인, 오비맥주 베이브와 핸드앤몰트, 프레시코드, 닛픽 등 15개사가 후원한 ‘2020년 10월 청년마케터 월간모임’을 진행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