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식약처, 메디톡신주 등 5개 품목 허가취소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달 20일자로 메디톡스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5개의 품목 허가를 취소한다고 13일 밝혔다. 품목허가 취소 대상은 메디톡신주 50·100·150·200단위와 코어톡스주다. 식약처는 품목허가가 취소된 의약품이 사용되지 않도록 메디톡스에 유통 중인 의약품을 회수 및 폐기할 것을 명령했다. 해당 의약품을 보관하고 있는 의료기관에는 회수에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부산명지신도시서 도로 지반 침하 발생

13일 부산시와 상수도사업본부, 경찰 등에 따르면 지난 12일 부산 강서구 명지국제신도시 한 상가건물 앞 도로에서 지반이 침하했다. 부산시는 전날 지반침하와 관련해 상수도관 파열에 의한 지반침하로 추정된다는 일부 언론보도에 해명자료를 내고 "2019년 4월 22일 삼정 오피스텔 건설 현장의 지하 터파기 부실시공으로 야기된 지반침하 사고로 인접 도로시설물의 파손과 이탈이 발생해 그간 사업시행자인 LH와 삼정 측에서 침하구간 도로시설물을 복구해왔다"며 "최근 복구 완료로 수돗물 공급을 위한 사전 세척 작업 중 또다시 인접 구간 누수가 발생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고양서 3가족 7명 코로나19 확진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경기 고양시는 13일 지역에 거주하는 3가족 7명(고양시 505∼511번)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됐다고 밝혔다. 보건 당국은 확진된 이들의 접촉자와 동선을 확인하는 등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 또 학생 1명이 확진된 고등학교에 대해서는 학생과 교직원 796명을 대상으로 전수검사를 진행,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