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가 2일 개막을 시작으로 이달 30일(월)까지 온라인 비대면 가상 박람회 형태로 개최된다.

‘먹켓 페스타’란 먹(Muk)+마켓(Market)+축제(Festa)의 합성어로 맛을 쇼핑하는 복합문화공간을 의미한다.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는 전국에 있는 음식점을 소개해줌으로써 외식업계 활성화에 이바지한다는 의의가 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고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사)한국외식산업협회가 주관, 코리아 먹켓 페스타 조직위원회 주최로 진행되는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는 오늘부터 30일까지 총 29일간 만날 수 있다.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는 가상 박람회를 열어 전국의 우수한 식당을 소개한다. 전시관은 엄선된 52개 업체의 독립 부스와 코로나19 시대 감염병에 취약한 우리 식사문화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 진행되고 있는 전국 ‘안심식당’ 정보와 ‘식사문화 개선 맞춤형 식기 상품 및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을 알려주는 특별 부스로 구성됐다.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베이커리 등 전국의 다양한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는 독립 부스에서는 평소 접할 수 없었던 맛집의 숨은 이야기와 음식 조리 모습, 대표자의 경영 철학 등을 영상으로 소개한다.

본 행사는 가상 박람회 외에도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 및 오프라인 프로모션이 준비되어 참가자들이 박람회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온라인 이벤트로는 SNS 인증 이벤트인 ‘먹켓 ONE PICK’을 찾아라!’와 업체별 콘텐츠에 별점을 부여하는 ‘내 마음의 별로, 별점 이벤트’가 있다. 각각의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 중 100명에게 온누리 온라인 상품권 1만 원권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참여 업체 중 별점 평가가 가장 좋은 3개 업체를 선정하는 경연대회인 ‘2020 먹켓 부스 선발대회’도 준비되어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참여 업체를 방문하고 박람회 별점 평가를 진행하면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 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 관계자는 “온라인 가상 전시관 운영으로 외식산업의 활성화와 이해, 접근성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11월의 주요 행사인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