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옴니 채널 어트리뷰션 및 데이터 측정 솔루션 업체 '코차바'가 퍼블리셔를 위한 옴니 채널 솔루션 세트 'Kochava for Publishers'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지난 28일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코차바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솔루션은 퍼블리셔가 퍼스트 파티 광고 측정 수익화를 극대화하도록 설계되었다. 이를 통해 퍼블리셔가 자사를 제대로 이해하고, 브랜드에게 안정성 및 데이터 프라이버시를 보장할 수 있도록 도우며 퍼블리셔 플랫폼에서 캠페인을 진행하는 광고주에게 광고 지출의 효율성을 입증해야 하는 등의 문제들을 해결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코차바의 Marketers Operating System 기술의 일부인 이번 솔루션은 모든 플랫폼, 고객 데이터 및 측정에 연관된 사용자 동의와 아이덴티티를 원활하게 통합하여, 수요 업체와 공급 업체 모두 성공적인 마케터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Kochava for Publishers가 제공됨에 따라 광고주들이 오디언스 플랫폼에서 성장 캠페인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퍼블리셔들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주요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는 것

특히 'Kochava for Publishers'는 코차바의 컬렉티브(Collective)를 통한 오디언스 인리치먼트(사용자와 연관된 여러 데이터를 추가하여 더욱 풍부한 다각도 데이터로 보강하는 기능)를 라이센싱하고 이용자들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용 가능한 데이터 범주에는 인구 통계, 관심 지점 방문, 디바이스 데이터, 무선 통신사, 세부 지역, 해시 이메일, 가구 등이 포함되며, 다양한 카테고리 조합을 통해 퍼블리셔는 보다 전체적인 사용자 프로파일을 작성할 수 있다.

본 솔루션은 퍼블리셔에게 다양한 활용 기능을 제공한다. 캠페인 성과 측정 및 어트리뷰션, 개인 정보 보호 및 독점적 목적으로 데이터 관리, 광고주 및 광고주 파트너에게 캠페인 컨버전 결과, 퍼스트파티(1st party) 데이터를 풍부하게 하고, 디바이스 간에 아이디 확인을 확장하며, 오디언스 타겟 확대, OOH, 선형 및 고급 TV 등을 비롯한 고급 마케팅 매체를 위한 인사이트 등을 제공한다.

코차바 관계자는 "퍼블리셔들은 다이렉트 딜, 개인 시장(PMP), 또는 Apple의 SKAdNetwork를 통해 자체적인 크로스 프로모션을 통해 수익화 잠재력을 극대화할 필요가 있다. 퍼블리셔를 위한 코차바의 신규 기능 론칭으로 애드테크 생태계의 다음 사이클에 앞장서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차바는 데이터 중심의 마케터를 위한 최고의 옴니 채널 측정 및 어트리뷰션을 제공하는 실시간 데이터 솔루션 기업이다. 고객 주도형 혁신, 데이터 보안에 대한 헌신, 우리 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툴을 제공하는 코차바는 최고의 브랜드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으며 코차바는 업계에서 가장 큰 독립 모바일 데이터 마켓인 코차바 컬렉티브(Kochava Collective)를 보유하고 있다. 코차바의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ochav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