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센터장 정유신)와 한국금융연수원(원장 문재우)은 핀테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핀테크 분야별·수준별 6종 도서인 『헬로, 핀테크!』 시리즈를 발간하였다고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헬로, 핀테크!』 시리즈는 금융과 IT기업의 재직자는 물론 취업준비생, 핀테크 예비창업자 등 핀테크 입문자의 다양한 배경지식과 수준을 고려하여 제작되었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핀테크 입문부터 지급결제, 금융플랫폼, 자산관리, 블록체인 등 핀테크 전 분야의 내용을 다루고 있다.

이 관계자는 "시리즈는 ▲헬로, 핀테크!(입문), ▲헬로, 핀테크!(지급결제·송금), ▲헬로, 핀테크!(금융플랫폼·금융데이터), ▲헬로, 핀테크!(자산관리·보험), ▲헬로, 핀테크!(보안인증·블록체인), ▲헬로, 핀테크!(개인신용정보 관리 및 활용) 등 총 6종의 도서로 구성되어 있다."라며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우리나라 핀테크 산업을 선도해나갈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핀테크 분야별·수준별 6종 도서의 발간을 기획하였으며, 지난 3월 동 사업의 수행사로 핀테크 전문인력 양성의 노하우를 갖춘 한국금융연수원이 선정되었다."라고 강조했다. 

두 기관은 핀테크 분야별 역량을 두루 갖춘 전문인력의 양성을 위해서는 핀테크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범용적인 교재가 필요하다는 데 뜻을 같이 하였으며, 핀테크와 금융업계 및 학계 최고 전문가 약 40명이 함께 도서 집필에 참여하였다.

이번에 발간된 6종의 도서는 전국 국․공립 도서관에 비치될 예정이며,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도 무료로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정유신 센터장은 『헬로, 핀테크!』 시리즈의 발간을 기념하며 “본 교재가 핀테크 기업과 핀테크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께 활용되어 우리나라 핀테크 분야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핀테크의 혁신과 성장에 이바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하였다.

아울러, 한국금융연수원 문재우 원장은 “동 시리즈 도서를 통해 우리나라의 금융 혁신을 주도할 많은 핀테크 인재들이 양성될 것으로 기대하며, 한국금융연수원은 앞으로도 핀테크 전문인력의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