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번 주에는 어떤 책들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을까요? 교보문고에서 2020년 10월 19일부터 10월 25일까지 영업점과 인터넷에서 도서와 eBook을 합산해 1주일 간 가장 많이 판매된 책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1위 트렌드 코리아 2021
저자-김난도, 전미영, 최지혜, 이향은, 이준영, 이수진, 서유현, 권정윤, 한다혜
출판사-의창
책 소개-팬데믹 시대, 침체된 시장과 삶에 활기를 불어넣어줄 다음 트렌드는 무엇인가? 새로운 한 해를 이끌어나가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는가? 전 세계를 덮친 코로나19는 우리의 일상을 모두 뒤바꿔놓았다. 2020년 우리 사회에서는 이를 극복하기 위한 여러 노력들이 돋보였다. 위기 속에서 위로가 되는 소소한 즐거움을 추구하고, 변화된 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방법을 다양한 경로로 모색하는 모습은 코로나 사태 이후를 헤쳐나가는 데 긍정적 신호로 다가온다.

2위 올재 클래식스 36차 세트 
저자-한스 안데르센, 황견
출판사-올재클래식스
책 소개-《고문진보》 옛글 중 참으로 보배로운 글만을 모아 둔 선조들의 필수 교재. 《고문진보古文眞寶》는 ‘옛글 중 참으로 보배로운 글만을 모아 두다’라는 뜻으로 전국戰國 시대부터 송宋나라에 이르기까지 여러 작자의 글을 송나라 학자 황견黃堅이 편찬한 책이다. 《안데르센 자서전》 자신의 작품에 대한 주석서가 되길 바랐던 안데르센의 자서전. 《안데르센 자서전》은 서양 문학사가들이 꼽은 세계 5대 자서전 중 하나이다. 이 책에는 안데르센이 자기 작품에 대한 주석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던 만큼, 그의 수많은 작품의 탄생 배경과 집필 동기 등이 상세히 소개되어 있다. 

3위 달러구트 꿈 백화점(주문하신 꿈은 매진입니다) 
저자-이미예
출판사-팩토리나인
책 소개-잠들어야만 입장 가능한 꿈 백화점에서 일어나는 비밀스럽고도 기묘하며 가슴 뭉클한 판타지 소설. 여기는 잠들어야만 입장할 수 있는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다. 잠들어야만 입장할 수 있는 독특한 마을. 그곳에 들어온 잠든 손님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곳은, 온갖 꿈을 한데 모아 판매하는 ‘달러구트의 꿈 백화점’이다. 긴 잠을 자는 사람들은 물론이고, 짧은 낮잠을 자는 사람들과 동물들로 매일매일 대성황을 이룬다.

4위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저자-김유진
출판사-토네이도
책 소개-“당신이 잠든 사이에 누군가는 꿈을 이룬다!” 알람이 울리고 5초, 출근 전 2시간으로 만드는 인생의 터닝포인트! 매일 저녁, 내일이 기다려지는 기적의 모닝 루틴 

미국 2개 주 변호사 시험에 합격한 김유진 변호사의 아침 사용법『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향긋한 차를 한잔하는 여유로운 아침을 꿈꾸는가? 아침형 인간으로 다시 태어나겠다고 다짐하지만 ‘1분만 더 자고 싶다!’고 생각하다 허겁지겁 하루를 시작하고 있지는 않은가? 그렇다면 이 책이 해답을 알려줄 것이다. 15만 팔로워를 가진 인기 유튜버이자 수년간 4시 30분에 하루를 시작해온 김유진 변호사가 아침 시간의 힘을 이야기한다.

5위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5
저자-설민석, 스토리박스
출판사-아이휴먼
책 소개-사라진 태학 3인방을 찾아 한국사 대모험 어벤저스가 뜬다! 설쌤과 온달의 기막힌 구출 대작전이 시작됩니다! 하늘이 내린 전설의 보물, ‘천사옥대’는 대체 어디에 있을까요? 태학 3인방을 구출하려는 설쌤과 온달의 활약과 함께 신라 천 년의 보물을 알아보아요! 

6위 말장난
저자-유병재
출판사-아르테
책 소개-코미디언 유병재, 방송인 유병재, 작가, 유병재, 크리에이터 유병재……! 2014년 SNL에서의 첫 등장 이후 유병재라는 이름 앞에 따라오는 타이틀은 변화를 멈추지 않는다. 그러나 삶의 어떤 단계에서든, 메모를 멈추지 않고 묵묵히 글을 쓰는 ‘작가’로서의 그는 늘 같은 모습이다. 《블랙코미디》 이후 3년 만에 출간되는 유병재의 신간에는 짧고 깊이 있는 삼행시들이 201편 담겨 있다.

7위 흔한남매. 6
저자-백난도
출판사-아이세움
책 소개-으뜸이의 눈앞에 나타난 에이미의 도플갱어, 우당탕탕 캠핑 스토리, 데이지의 두근두근 짝사랑, 핼러윈 데이에 재밌게 노는 꿀팁, 흔한 사나이의 치열한 라면 요리 대결, 으뜸이와 에이미의 어릴 적 일기 등 웃음이 솔솔 불어오는 흔한남매의 일상을 만나 볼까요?

8위 존리의 금융문맹 탈출
저자-존 리
출판사-베가북스
책 소개-“금융문맹은 질병이고 전염병처럼 주위를 모두 가난하게 만든다” 대한민국의 금융철학을 뒤흔든 『존리의 금융문맹 탈출』. ‘금융 명의’ 존 리가 대한민국의 금융철학을 흔들고 있다. 2020년 1월부터 9월까지 경제 관련 유튜브 채널에 출연한 영상의 조회수를 합치면 무려 2360만회가 넘는다. 그의 전작은 올해 상반기 경제경영 베스트 1위에 오를 만큼 대한민국은 지금 존 리의 금융철학을 공부하고 있다. 

9위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
저자-오은영
출판사-김영사
책 소개-‘국민 육아멘토’ ‘대한민국 엄마·아빠들의 엄마’ 오은영 박사의『어떻게 말해줘야 할까』.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부모의 말’을 친절하게 소개하는 육아서이다. 오은영 박사가 이전에 낸 책들과 비교하면 크기는 작고 내용은 쉽다. 그렇다고 내용이 부실하진 않다. 육아 현실에 즉각 활용할 수 있는 현실밀착형 말 130가지를 빼곡히 담았다. 동화책 《꽝 없는 뽑기 기계》(비룡소문학상 수상작)의 그림작가 차상미의 그림을 여럿 넣어 따스하면서 친근한 분위기도 더했다.

10위 폴리매스
저자-와카스 아메드 
출판사-안드로메디안
책 소개-한계를 거부하는 새로운 인종 ‘폴리매스’의 시대가 온다! 모든 인간은 다양한 잠재력을 타고 난다. 역사상 가장 뛰어난 성과를 올리며 세상에 영향력을 미친 이들은 모두 이 사실을 알고 있었다. 그러면 어째서 부모나 학교, 고용주들은 우리가 지닌 다양한 재능과 관심을 제한하고 ‘한 우물’만 파는 ‘전문가’가 되기를 바라는가? 오랜 세월 한 우물을 파는 ‘전문가’가 되어야 진리를 발견하고, 자아를 찾고, 생계를 유지할 수 있다고 철석같이 믿고 있어서다. 하지만 전문화 시스템은 이미 시대에 뒤처진 시스템으로 무지와 착취와 환멸을 조장하고, 창의력과 기회를 억누르고, 성장과 발전을 방해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