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화되는 경제침체에도 불구하고 국내 GDP가 세계 12위에 오른 대한민국은 불과 몇 십 년 전 경제최빈국이었던 시절에서 벗어나, 복지국가로 가는 길목에 서있다. 대중들은 이제 쳇바퀴처럼 굴러가는 일상에 안주하는 것이 아니라, 삶의 질을 높이고 일명 ‘워라밸’을 중시하기 시작한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명상이나 수련을 통해 자아를 찾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관련 분야의 산업도 함께 발전하고 있다.

이는 뷰티 산업에도 영향을 미쳤다. 예컨대, 피부관리의 경우 과거에는 단순히 뭉친 부위를 풀기 위함이었다면, 이제 피부관리나 에스테틱 관리 과정을 통해 지친 심신을 회복하고 내면의 나 자신을 찾는 과정까지 발전하기에 이르렀다. 즉, 관리를 하기 전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측면의 회복에도 관여하는 것을 말한다. 웰-빙을 넘어, 웰-에이징 사회로 가고 있는 시점에서, 대중들은 가성비에 주목하기보다는, 나를 얼마나 잘 알아주는 관리가 진행되는지에 대해 더 중점을 둔다는 의미다. 이와 관련하여 송파구에 위치한 피부관리 및 세션 전문 에스테틱 샵인 글래드힐의 정미경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송파 글래드힐의 정미경대표

Q. 본지와의 인터뷰 후 약 1년이 지났다. 그동안의 변화가 있다면

A. 오픈 이후 많은 분들이 반신반의하며 다녀가셨고, 많은 분들이 바디 마인드 통합코스, 마사지 바디케어, 마인드 케어를 포함한 다양한 본 센터의 프로그램을 통해 신체 뿐만 아니라 정신까지 회복되는 경험을 하고 돌아갔다. 글래드힐은 말 그대로 고맙고 마음이 기쁜 휴식, 치유를 의미한다. 장기적인 경제침체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셨는데, 심도 깊은 상담과 관리를 통해 보다 주체적이고 깊은 내면의 자신을 찾고 돌아가시는 분들이 많아 뿌듯하게 생각한다.

Q.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다시 한 번 소개해준다면

A. 바디 마인드 통합코스와 마사지 바디케어, 마인드케어가 있고, 집단무의식세션이 이번에 추가되었다. 바디 마인드 통합코스는 70분 베이직코스와 100분 로하코스로 나뉘며, 베이직코스는 10분의 코칭과 60분의 바디케어를 통해 현재의 가장 불편한 곳을 해소한다. 로하코스의 경우, 상담을 30분간 진행하며 코칭과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의 불편한 이슈를 해소하며 70분의 마사지를 통해 신체적 불편함까지 해소해준다. 마사지 바디케어는 스포츠와 오일 마사지로 나뉘며 70분, 100분, 120분 단위로 진행한다.

마인드케어는 치유코칭세션으로, 트라우마나 질환, 업과 풍요, 인간관계, 삶의 방향에 대해 전문적으로 다루는 관리이다. 현 시점에서 불편한 점과 내가 하고자 하는 것들에 대해 장애가 되는 이면에 무엇이 있는지 들여다보고, 이를 휴먼디자인 정보체계와 키네지올로지적 진단법으로 수치화 시켜 정도를 가늠하고 솔루션을 제시하는 글래드힐만의 관리방법이다.

Q. 집단무의식세션이 다소 생소하다. 자세히 알려준다면

A. 로하스케일에서 말하는 집단무의식솔루션은 한 개인에게 얽혀있는 가계나 생을 거듭하며 되물려 내려오면서 반복된 패턴을 보이는 무의식적인 정보나 장애 요소들을 밝혀보고 상담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이는 크게 가계 세션과 과거의 삶을 비춰보는 세션으로 나뉜다.

가계 집단무의식세션의 경우, 한 사람이 삶을 이어가는 과정에서 오는 정신적, 육체적, 경제적 측면의 어려움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하는 세션이다. 한 개인은 개인으로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가족이나 소규모 그룹이 존재했고 이에 대한 잔존 영향이 개인을 압박하는 것이다. 이를 휴먼디자인의 바디그래프를 기초하여 왜곡된 점을 체크하고 키네지올로지적으로 개인 또는 가계의 불안, 장애 요인을 체크한다. 상담을 통해 이러한 정보들을 체크하고 튜닝포크 세션을 통해 관리를 진행하게 되면 그동안 반복적으로 내려오며 어려움을 주었던 이슈들을 해소할 수 있게 된다.

과거의 삶을 비춰보는 집단무의식세션은, 개인의 삶이 가상현실 공간으로 확대되어 감에 따른 시공간을 초월한 솔루션을 제시하는 것이다. 개인에게 반복되는 경제적, 육체적, 정신적 어려움을 집단무의식적인 측면으로 확대하여 관리하는 것을 개인 세션이라고 하는데, 이는 반복된 생에 대해 유사한 패턴으로 어려움을 당하는 이유들을 짚어보며 해소해나가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 다양한 세션을 통해 정신적, 육체적, 경제적 어려움을 해결하는 글래드힐(전경)

Q. 이러한 세션의 진행 방식은 어떻게 되는가?

A. 방문이 가능하다면 예약 후 상담이 진행된다. 하지만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고 감염질환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 보니, 해당 세션을 온라인으로도 진행하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해당 세션에 대해 신청 하게 되면 온라인으로 실시간 상담과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러한 세션들은 굳이 여러 번 진행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일회성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그리고 내면의 나 자신을 찾고자 하는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바이다. 본 샵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및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Q. 앞으로의 방향성이 있다면

A. 4차 산업혁명이 계도기를 넘어 안정화 단계에 이르렀다. 이는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기도 하다. 매일 매일 눈을 뜨면 어제와 달라진 삶을 이야기하는 고객 분들과 새로운 연이 쉴 새 없이 이어지고, 가장 앞선 사람들이 밟던 동토가 이제는 집이자 이웃이 되었다. 점점 더 단단해져가는 그들과 로하스케일이 치유의 시공에서 비상하는 꿈을 꾼다. ‘집무세’는 죽어도 여한이 없을 만큼 내가 전할 수 있는 가장 큰 사랑이라 생각한다. 세계 유수의 대학을 다니며 가상현실 공간을 연구하는 20대의 젊은 인턴들과 함께 ‘집무세’의 물리적 바탕과 여파를 가늠해보며, 인류의 행복에 공헌할 발견을 위해 매일을 연구하며 지내고 있다. 다양한 정보와 에너지로 무장한 ‘집무세’로 한 발 한 발 글로벌 시장에 나아갈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