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최윤수 수습]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문패’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황금 문패가 찬란하게 빛나는 꿈
황금 문패가 찬란하게 빛나는 꿈은 입신출세하고 세상에 이름을 떨치게 된다. 재물, 합격, 당선, 성공 등이 있다.

2. 대문 위에 남녀 문패가 나란히 걸려 있는 꿈
대문 위에 남녀 문패가 나란히 걸려 있는 꿈은 길몽이다. 집안이 화목해지고 새로운 발전을 가져다주는 경사 있을 징조의 꿈이다.

3. 부모님에게 문패를 받는 꿈
부모님에게 문패를 받는 꿈은 재산을 물려받거나 직장에서 승진한다. 합격, 당선, 상장, 훈장 등의 길조이다.

4. 손으로 문패를 옮겨 다는 것을 보는 꿈
손으로 문패를 옮겨 다는 것을 보는 꿈을 꾸었다면 직위, 직책, 권세 등이 변경됨을 암시하는 꿈이다.

5. 자신의 집 문패가 깨져 있는 꿈
자신의 집 문패가 깨져 있는 꿈은 흉몽이다.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질병이 침노한다. 실직, 실패, 사고 등의 불운이 닥친다.

6. 문패가 반짝거리는 꿈
문패가 반짝거리는 꿈은 직장에서 신분이 높아지고 입신양명하게 된다. 입주, 합격, 당선 등이 있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문패’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