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최윤수 수습]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정부가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단계를 12일부터 현행 2단계에서 1단계로 하향 조정하기로 했다. 2단계에서 1단계로 낮아지자 그간 영업을 하지 못해 막대한 피해를 입어야 했던 자영업자들 사이에서 환영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수도권에서도 노래방과 뷔페 등이 다시 문을 열 수 있게 되자 해당 상인과 업체들은 일제히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노래방-뷔페 등 자영업자 ‘다시 해보자!’ [시선만평])

2. 이근 대위 
'가짜사나이' 콘텐츠 인기에 힘입어 화제의 인물로 떠오른 이근 대위. '인성 문제 있어?'라는 유행어를 탄생시키며 맹활약하고 있는 이근 대위가 ‘성추행’ 논란에 휩싸였다. 이슈체크에서 이근 대위를 둘러싼 논란들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슈체크] “인성 문제 있어?” 이근 대위, 이번에는 성추행 논란)

3. 방문판매 코로나 피해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이번주는 코로나로 피해 본 방문판매 업체들의 청원을 살펴보았다. ([청원 언박싱] 코로나 방역대책으로 피해 보는 방문판매업체들에 대한 대책을 세워주세요)

4. 공무원 월북 문 대통령 편지 논란 
지난 21일 서해 최북단 소연평도에서 실종된 남측 공무원 A씨 에 대한 월북 논란이 뜨거운 가운데, 오늘 오후 형 이래진 씨는 기자회견을 갖고 전날 A씨의 유족이 받은 A4용지 한 장 분량의 문재인 대통령 답장 전문을 공개했다. 이슈체크에서 북한 피격 공무원에 대한 월북 논란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북한 피격 공무원 월북 논란... 유족 측, 文 대통령 답장 공개)

5. 소방관 
화재 및 재난, 재해를 예방하고 대응하며 위급한 상황으로부터 구조·구급활동을 통해 국민의 재산과 신체를 보호하는 것을 주 임무로 하는 공무원이 있다. 수많은 재해에도 발 벗고 나서 군인과 경찰들처럼 목숨 걸고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영웅이기도 한다. 긴급 상황 발생 시 119를 누르면 바로 출동해 위험으로부터 국민을 구해주는 ‘소방관’. 오늘은 소방관에 대한 역사를 알아본다. ([지식의 창] 이 시대의 진정한 영웅, 국민의 안전을 위해 희생을 마다않는 ‘소방관’)

6. 탈장
배꼽이나 사타구니 쪽이 갑자기 불룩하게 나올 때, 탈장을 한번 의심해볼 수 있다. 소아에게서도 선천적으로 나타나는 탈장은 나이를 불문하고 다양한 연령대에서 발생하고 있는 질환이다. 건강프라임에서는 장기가 돌출되는 탈장에 대해 알아보았다. (건강프라임] 장이 불룩하게 튀어나오는 ‘탈장’, 장 괴사 주의!)

7. 20~30대 아파트 
20∼30대가 서울에서 가족 월급을 모두 모아 아파트 한 채를 사는 데 걸리는 시간이 문재인 정부 3년간 4년가량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2016∼2020년 가구주 연령대별 서울 아파트 PIR' 자료를 분석한 결과, 20∼30대가 서울에서 가족 월급을 모두 모아 아파트 한 채를 사는 데 걸리는 시간이 문재인 정부 3년간 4년가량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20~30대 아파트 한 채 사는데 걸리는 시간 ‘4년’ 증가 [시선만평])

8. 전소민 
국민MC 유재석의 예능 <식스센스>가 추리 예능이라는 포맷과 여성 멤버들의 매력을 살려 목요일 예능의 신흥 강자로 떠올랐다. 여성 4인방 오나라, 제시, 미주와 함께 천하의 유재석도 당황하게 만들며 엉뚱한 매력을 뽐내는 ‘전소민’. 이미 <런닝맨>에서 탄탄히 예능 경험을 쌓아오며 적재적소에서 연합 또는 대결 구도로 예능감을 발휘하고 있다. 본업은 배우이지만 흔치 않은 예능감도 겸비한 ‘전소민’의 매력을 알아보자. ([시선★피플] 본업은 배우 ‘전소민’, 예능 이미지 던지고 감성 멜로로 돌아온다)

9. 낚시 
어린이보험에 태아 특약을 더한 보험을 말하는 ‘태아보험’. 쉽게 말해 임신 중에 가입하는 어린이보험이다. 결혼 연령이 높아지면서 산모의 나이가 많아짐에 따라 고령 임신부의 경우 태아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것들이 많기에 태아보험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카드뉴스] 내 아이를 위한 ‘태아보험’, 어떤 것들을 살펴봐야 할까?)

10. 태아보험 
다양한 매력을 선사하는 바다낚시. 바다낚시는 3면이 바다인 우리나라의 특성상 많은 이들의 취미로 자리 잡고 있다. 물고기를 낚는 손맛, 생각에 잠기는 사색의 맛, 망망대해를 바라보는 풍경의 맛까지 다양한 매력을 바탕으로 바다낚시의 인기는 상당하다. 바다낚시는 낚시의 장소와 활용하는 낚시도구에 따라서 다양하게 분류된다. 먼저 낚시의 장소에 따른 종류를 살펴보자. ([카드뉴스] 다양한 매력의 바다낚시, 장소에 따른 분류...안전에 각별히 유의)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