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온 경북 포항 덮죽집의 메뉴를 표절했다는 의혹을 받은 프랜차이즈 업체 덮죽덮죽이 공식으로 사과하고 사업을 철수하겠다고 밝혔다.

덮죽덮죽의 이상준 대표는 12일 홈페이지를 통해 "수개월의 연구와 노력을 통해 덮죽을 개발하신 포항의 신촌's 덮죽 대표님께 너무 큰 상처를 드렸다"고 밝혔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방송화면 캡처)
('백종원의 골목식당' 방송화면 캡처)

이어 "11일 저녁 직접 대표님을 찾아뵙고 사과를 드리는 게 맞는다고 생각해 포항으로 직접 찾아뵈었지만 대면하시는 것을 힘들어하셔 만나 뵐 수 없었고 송구스럽게도 본 사과문으로 게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저의 모든 잘못을 인정하며 덮죽덮죽 브랜드는 금일부로 모든 프랜차이즈 사업을 철수하겠다"며 "추후에 있어서도 대표님의 상처가 회복될 때까지 노력하겠다"면서 "마땅히 지켜야 할 상도의를 지키지 않고 대표님께 상처를 드린 점에 대해 깊이 반성한다"며 "앞으로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앞서 포항의 덮죽집 사장은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해 덮죽 메뉴를 소개했고, 이 메뉴는 백 대표에게 극찬을 받은 바 있다. 

하지만 프랜차이즈 업체가 포항 덮죽집과 유사한 메뉴로 가맹 계약을 체결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네티즌들의 비난이 거세졌고 결국 사업을 철수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