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최지민]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청소’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계단 청소를 하는 꿈
계단 청소를 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생활권이 엉뚱한 방향으로 변질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2. 대문을 활짝 열고 청소를 깨끗하게 하는 꿈
마음이 복잡한 상황이라면 아주 좋은 꿈이다. 모든 잡념과 오욕을 말끔히 쓸어버리고 깨끗한 마음의 문으로 신령이 통하고 만복이 들어온다는 징조이다. 행운의 여신, 발전, 교류, 대통 등의 길조이다.

3. 긴 빗자루로 마당을 쓰는 꿈
긴 빗자루로 마당을 쓰는 꿈을 꾸었다면 사업 기반을 닦거나 사업상 후원자가 생기며 걱정과 근심이 해소된다.

4. 누군가에게 청소도구를 주워주는/주워가는 꿈
누군가에게 청소도구를 주워준다면 차츰 앞길이 트이고 주변 여건이 호전되며 곤란과 장애 등이 해소될 수 있음을 뜻한다. 한편 누군가가 청소도구를 주워 간다면 이는 권리와 명예가 높아지고 직장과 연관된 안정, 발전, 영화가 있을 것이다.

5. 램프를 고치거나 등을 고치고 청소하는 꿈
램프를 고치거나 등을 고치고 청소하는 꿈은 양심을 지켜야겠다는 표시로, 현재 자신의 양심이 위협받고 있다. 불빛이 자랑스럽게 보이는 것은 현재 이성, 양심 등이 떳떳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6. 청소를 하는 꿈
먼 곳에서 손님이 오거나 기쁜 소식이 온다. 미혼 남녀는 배필을 맞아 들이거나 새로운 식구를 맞이하게 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청소’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