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등기부 등본 무료 열람 프로그램 개발, 260만건 불법 열람-판매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부동산 등기부 등본 무료 열람 프로그램을 개발해 부동산 정보 수백만건을 불법 열람·수집하고 일부를 판매한 IT 업체 대표 A(47) 씨가 구속됐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지난 2017년 9월부터 2020년 5월까지 수수료 없이 부동산 등기부 등본을 열람할 수 있는 불법 프로그램을 이용해 최근 소유권 변경 이력이 있는 등기부 등본 260만건을 조회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등기부 등본 조회 수수료가 건당 700원인 점을 고려할 때 A 씨가 불법 열람으로 수년간 20억원 상당의 부당 이득을 취한 것으로 보고 있다.

제주 서귀포 해상서 스쿠버다이빙 하던 3명 실종...헬기 등 총동원

제주 서귀포시 해상에서 스쿠버다이빙을 하던 일행 3명이 행방불명되었다. 22일 서귀포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14분쯤 제주 서귀포시 법환동 범섬 인근 해상에서 스쿠버다이빙을 하던 3명이 실종됐다는 신고가 해경에 접수됐다. 실종자는 A(47, 서귀포) 씨와 B(28, 서귀포) 씨, C(37, 여, 서울) 씨 등 3명으로 A 씨와 B 씨는 스쿠버다이빙 수강생이고, C 씨는 스쿠버다이빙 강사인 것으로 확인됐다. 서귀포해경은 경비함정과 헬기, 구조대, 연안 구조정 등 가용세력을 총동원해 수색을 벌이고 있다.

K리그1 파이널A 미디어데이 행사 온라인으로 개최...24일 오후 2시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프로축구 하나원큐 K리그1 2020 파이널A 미디어데이 행사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22일 한국프로축구연맹에 따르면 올해 K리그1 파이널 라운드의 시작을 알리는 미디어데이는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24일 오후 2시부터 열린다. 서울 종로구 아산정책연구원 대강당에 마련한 특설 스튜디오와 파이널A에 합류한 6개 팀(울산, 전북, 포항, 상주, 대구, 광주)의 홈 경기장 또는 클럽하우스를 인터넷 화상으로 연결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