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코로나19로 수업 불발시 등록금 면제 가능한 근거 마련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정상적 대학 수업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등록금을 환급받을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이 16일 국회 교육위 법안심사소위를 통과했다. 교육위는 이날 소위에서 감염병 확산 등 각종 재난으로 정상 수업과 학교시설 이용이 곤란한 경우에 등록금을 면제·감액할 수 있는 근거 규정을 담은 고등교육법과 사립학교법 개정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개정안에는 대학이 등록금을 감면할 때 국가나 지자체가 재정지원을 할 수 있는 근거 규정도 포함됐다.

전주세계소리축제, 영상으로 연결해 합동 공연

한국 전통 음악과 세계의 음악이 어우러지는 '2020 전주세계소리축제'가 16일 개막했다. 개막공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탓에 방한하지 못한 브라질, 독일, 대만, 네덜란드 등 해외 연주자들의 모습을 실시간 영상으로 연결하는 합동 공연 형식이었다. 올해 축제는 이날부터 20일까지 닷새 동안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일원에서 열린다. 이 기간 개막공연을 포함해 5개 공연이 이뤄진다.

부산서 달리던 승용차 엔진에 화재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16일 오후 6시 50분께 부산 영도구 영도고가교를 달리던 승용차에서 불이 났다. 운전자는 다행히 불이 번지기 전 대피해 부상자는 없었으며 사고 수습으로 1개 차로가 1시간가량 통제돼 퇴근 시간에 극심한 차량 정체가 발생했다. 경찰은 엔진 쪽에서 불이 난 것으로 보고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