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준기 '여행에 미치다' 대표가 의식 불명 상태로 병원으로 이송된 지 8일 만에 숨졌다. 조 대표는 그동안 혼수상태로 병원에 입원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등에 따르면 조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용산구의 한 병원에서 사망했다. 그는 지난 1일 오전 11시 2분쯤 용산구의 한 주택 내에서 의식 불명 상태로 쓰러져 있다가 지인의 신고로 병원으로 이송됐다.

('여행에 미치다' 인스타그램 캡처)
('여행에 미치다' 인스타그램 캡처)

그는 앞서 쓰러지기 직전 개인 SNS에 "정말 모두에게 너무 미안하다"며 "이제 더는 그 누구에게도 짐이 되지 않고, 내 갈 길로 떠나려고 한다"며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올린 바 있다.

조준기는 지난달 29일 '여행에 미치다' 공식 인스타그램에 성관계 장면이 담긴 영상이 여행지 소개 사진에 섞여 올라오는 사건이 발생했고, 해당 게시물은 곧바로 삭제되었지만 불법 촬영된 영상일 수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며 논란이 일었다.

‘여행에 미치다’는 음란물 논란이 불거지기 직전까지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120만명,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41만명에 이르는 국내 최대 여행 정보 소개 채널이었다.

조 대표의 빈소는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