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24일 세계 각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뷰티인들의 기능 습득을 장려하며, 산업현장에 부응하는 뷰티콘테스트를 통하여 세계 뷰티 문화와의 교류 및 미용서비스산업의 발전을 촉진시켜 일자리 창출과 전문 인력의 해외 진출 활성화를 추진하는데 목적을 둔 ‘2020년 서울 인터네셔널 뷰티 콘테스트’가 코로나19로 인한 상황에서도 성공리에 치러졌다.

‘MBC아카데미뷰티미용학원 안산지점’이 해당 대회에 당 학원 학생들이 참여하여 서울특별시장상 (윤효원) , 국회의원상(김시현, 김은영, 김진선, 오소현, 홍가은) , 서울특별시의장상(이지현, 김시현) , 금상 및 은상(김소희, 김은영, 김진선, 문혜영, 오소현, 유가연, 윤효원, 이예린, 이예원, 이지현, 최란희, 박민경) 등 각 미용 분야에서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해당 대회는 고용노동부,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 의회, 국제기능올림픽 대회 한국위원회가 후원하고 서울 국제뷰티 산업제전 조직위원회에서 주관한다.

해마다 진행되고 있는 국내 대회 및 국제 대회 참여와 수상경력이 수강생들의 현장 실무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중요한 역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학원 측은 설명했다.

이남주 MBC아카데미뷰티미용학원 안산지점 원장은 "실력이 우수한 선생님들과 열정이 넘치는 학생들이 공모마감일 전까지도 준비하고 최선을 다한 결과 당 학원은 서울인터내셔널 뷰티대회와 같은 국제대회에서 큰 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것 같다”며 “그동안 체계적으로 실무교육이 진행되었던 것이 학생들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해당 안산지점에 따르면  "이곳은 미용교육 전문기관으로 메이크업, 피부관리 등의 국가자격증 과정은 물론, 수강생들이 실전과 동일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교육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장에서 사용하는 기계, 제품까지 골고루 갖춘 실습실이 있어 심화 연구반 수업도 실전과 같이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헤어 업스타일, 특수분장, 네일아트 등 다양한 미용 교육 과정을 개설 운영하고 있어 대학 입시 진학은 물론 자격증 취득 및 졸업 이후 구직 공백 없이 현장으로 성장할 수 있는 현장 중심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에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