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법원,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 보석 취소...풀려난 지 140일 만 재수감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가 법원의 보석 취소로 재수감된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4부(허선아 부장판사)는 이날 검찰의 신청을 받아들여 전 목사에 대한 보석 취소를 결정했다. 지난 4월 20일 전 목사가 보석으로 풀려난 지 140일 만이며 검찰은 이날 오전 중 구인장을 집행하도록 지휘해 전 목사를 다시 구치소에 수감할 예정이다. 재판부는 전 목사가 보석 조건을 어겼다고 취소 사유를 설명했다.

5·18단체, 계엄군 헬기사격 부인 전 제1항공여단장 위증죄로 고발

5·18단체가 계엄군의 헬기 사격을 부인한 송진원 당시 육군 제1항공여단장을 위증죄로 고발했다. 5·18기념재단과 5월 3단체(유족회·부상자회·구속부상자회)는 7일 고발장을 제출하기 전 광주지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송 씨는 법정에서 헬기 사격 사실이 없다고 증언했다"며 "명백한 위증으로 진실을 은폐하고 법정을 모독한 만큼 엄벌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한국야구위원회(KBO), 사상 첫 언택트 올스타전 진행

[사진/KBO 사무국 제공]

한국야구위원회(KBO)는 정규시즌 경기를 토대로 올스타 선수들의 성적을 비교하는 '2020 신한은행 SOL KBO 언택트 올스타 레이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KBO는 7일 "올해 올스타전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열리지 않지만, 올스타로 선정된 선수들의 성적을 비교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8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정규시즌 경기에서 올스타로 선정된 선수들의 승리 확률기여도(WPA)를 합산해 드림 올스타팀과 나눔 올스타팀의 득점을 계산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