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서비스 업체 (주)블라인드미디어는 오는 6일 영어말하기 동영상 플랫폼인 '쇼콘'을 정식 런칭과 함께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쇼콘은 영어말하기에 관심이 있는 학생,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장소로서, 스마트폰 앱에서 영어말하기 동영상을 촬영, 업로드하고 그에 대한 보상을 받는 플랫폼이다.

쇼콘 김효종 이사는 "요즘 같은 언택트 시대에 학생, 일반인들 모두 자신의 영어말하기 발표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뽐낼 수 있고, 그에 대한 보상과 함께 회원들 서로 응원하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쇼콘을 개발하였다."라고 밝혔다.

쇼콘은 특히 영어말하기 발표에 주목하고 있는데, 영어말하기 발표는 영어말하기 능력과 함께 발표 능력이 있어야 한다. 이러한 영어말하기 능력을 뽐내는 곳이 바로 기존의 오프라인 영어말하기 대회이다.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은 각종 영어말하기 대회의 후기에서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많은 실력 향상이 있었다고 말한다. 바로 영어말하기와 발표능력 향상과 더불어 성취감 및 자신감, 자기주도학습의 경험이다.

하지만 오프라인 영어말하기 대회의 긍정적 효과에도 불구하고, 장소와 시간의 한계로 많은 이들의 참가가 힘든 부분이 있었다. 이러한 부분에 착안하여 쇼콘은 자체 영어말하기 콘테스트와 함께 교육단체들과 제휴하는 다양한 온라인 영어말하기 대회를 쇼콘 앱을 통하여 서비스한다.

쇼콘은 기본적으로 3가지 서비스로 나뉜다. 첫 번째는 '쇼U'로 주제와 형식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영어말하기 발표영상을 올리는 곳이다. 두 번째로 '콘테스트'는 온라인 영어말하기 대회로서 각종 교육단체와 기업 등이 특정 주제와 형식을 제시하는 영어말하기 대회를 개최·심사하여 그에 대한 순위에 따라 다양한 포상을 하는 곳이다.

세 번째는 '스피킹 멘토'이다. 자신이 쓴 영어 스크립트를 업로드하면, 쇼콘의 네이티브 강사가 영어음성 MP3로 만들어 주는 곳이다. 이 MP3를 다운로드한 회원은 발음이나 강세, 어조 등을 쉐도잉 연습할 수 있어, 각종 영어말하기 대회나 학교 수행평가, 면접 등을 대비할 수 있다. MP3 요청 시, 사용되는 무료 포인트는 쇼U와 콘테스트에 동영상 업로드 및 출석, 댓글, 좋아요 클릭 등에서 적립할 수 있다.

정식 서비스와 더불어 쇼콘은 영어말하기 영상을 올리는 선착순 200명에게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기프티콘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열었다고 한다. 응모방법은 쇼콘에서 영어말하기 영상을 올리고 마이페이지의 계정 정보에서 닉네임 설정 및 핸드폰 번호를 등록하면 자동 응모 가능하다. 쇼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