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20년 7월 17일부터 7월 19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반도
장르-액션, 드라마 / 한국 / 115분
출연-강동원, 이정현, 이레, 권해효, 김민재, 구교환
줄거리-전대미문의 재난 그 후 4년, 폐허의 땅으로 다시 들어간다!
4년 전, 나라 전체를 휩쓸어버린 전대미문의 재난에서 가까스로 탈출했던 ‘정석’(강동원).
바깥세상으로부터 철저히 고립된 반도에 다시 들어가야 하는 피할 수 없는 제안을 받는다.

제한 시간 내에 지정된 트럭을 확보해 반도를 빠져 나와야 하는 미션을 수행하던 중
인간성을 상실한 631부대와 4년 전보다 더욱 거세진 대규모 좀비 무리가 정석 일행을 습격한다.

절체절명의 순간, 폐허가 된 땅에서 살아남은 ‘민정’(이정현) 가족의 도움으로 위기를 가까스로 모면하고 이들과 함께 반도를 탈출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잡기로 한다.

되돌아온 자, 살아남은 자 그리고 미쳐버린 자. 필사의 사투가 시작된다!

▪ #살아있다
장르-드라마 / 한국 / 97분
출연-유아인, 박신혜
줄거리-원인불명 증세의 사람들의 공격에 통제불능에 빠진 도시. 영문도 모른 채 잠에서 깬 ‘준우’(유아인)는 아무도 없는 집에 혼자 고립된 것을 알게 된다. 데이터, 와이파이, 문자, 전화 모든 것이 끊긴 채 고립된 상황. 연락이 두절된 가족에 이어 최소한의 식량마저 바닥이 나자 더 이상 버티기 힘들어진 ‘준우’. 하지만 그 순간 건너편 아파트에서 누군가 시그널을 보내온다. 또 다른 생존자 ‘유빈’(박신혜)이 아직 살아있음을 알게 된 ‘준우’는 함께 살아남기 위한 방법을 찾아 나서는데...! 꼭 살아남아야 한다.

▪ 밤쉘: 세상을 바꾼 폭탄선언
장르-드라마 / 미국, 캐나다 / 108분
출연-샤를리즈 테론, 니콜 키드먼, 마고 로비
줄거리-판단은 날카롭게, 외침은 당당하게, 행동은 과감하게!

대선후보 토론회에서 트럼프와 설전을 벌인 폭스뉴스의 간판 앵커 메긴 켈리(샤를리즈 테론)는 트럼프의 계속되는 트위터 공격으로 화제의 중심에 선다.

한편, 동료 앵커인 그레천 칼슨(니콜 키드먼)은 ‘언론 권력의 제왕’이라 불리는 폭스뉴스 회장을 고소하고 이에 메긴은 물론, 야심 있는 폭스의 뉴페이스 케일라 포스피실(마고 로비) 역시 충격을 감추지 못하는데…

최대 권력을 날려버릴 폭탄선언. 이제 이들의 통쾌하고 짜릿한 역전극이 시작된다!

▪ 온워드 : 단 하루의 기적
장르-애니메이션, 어드벤처, 판타지 / 미국 / 102분
출연-톰 홀랜드, 크리스 프랫, 줄리아 루이스
줄거리-마법이 허락된 단 하루, 지금 만나고 싶은 사람이 있나요? 마법이 사라진 세상에 살고 있는 취향과 성격 모두 정반대의 두 형제인 철든 동생 ‘이안’(톰 홀랜드)과 의욕충만 형 ‘발리’(크리스 프랫). ‘이안’은 태어나서 얼굴도 본 적 없는 아빠를 그리워하던 중, 서프라이즈 생일 선물로 아빠의 마법 지팡이를 받게 된다. 그러나 실수로, 아빠의 반쪽만 소환시키는 위기가 발생하는데!! 주어진 시간은 단 하루, 두 형제는 완벽한 모습의 아빠를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고 마법으로 절벽을 건너고, 까마귀 봉우리의 힌트를 따라 관문을 통과하지만 서로 다른 성격으로 인해, 사사건건 부딪히게 되고, 위험이 발생하는데… 과연 이들은 무사히 기적을 이룰 수 있을까? 기적을 향한 출발, 지금 당신을 만나러 갑니다.

▪ 소년시절의 너
장르-멜로/로맨스, 드라마, 범죄, 가족 / 중국 / 135분
출연-주동우(천니엔)
줄거리-“넌 세상을 지켜, 난 너를 지킬게”

시험만 잘 치면 멋진 인생을 살 수 있다고 가르치는 세상에서 기댈 곳 없이 세상에 내몰린 우등생 소녀 ‘첸니엔’과 양아치 소년 ‘베이’.
비슷한 상처와 외로움에 끌려 서로에게 의지하게 된 두 사람은 수능을 하루 앞둔 어느 날, ‘첸니엔’의 삶을 뒤바꿔버릴 거대한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첸니엔’만은 평범하고 행복하게 살길 바라는 ‘베이’는 그녀의 그림자가 되어 모든 것을 해결하기로 마음 먹는데…

“고마워. 내 세상의 전부, 소년시절의 너.”

▪ 비바리움
장르-미스터리, SF, 공포(호러) / 미국, 덴마크, 벨기에, 이일랜드 / 97분
출연-제시 아이젠버그, 이모겐 푸츠
줄거리-함께 살 곳을 찾던 ‘톰’과 ‘젬마’. 중개인으로부터 ‘욘더’라는 독특한 마을의 9호 집을 소개받는다. 똑같은 모양의 주택들이 즐비한 곳에서 알 수 없는 기묘함에 사로잡힌 순간, 중개인은 사라져 버린다. 어떤 방향으로 향해도 집 앞에 다다르는 이곳에서 우리의 선택은 없다, 오직 살아갈 뿐!

“가장 완벽한 안식처가 되어줄 거에요, 영원히”

▪ 원 데이
장르-드라마, 멜로, 로맨스 / 미국 / 107분
출연-앤 해서웨이, 짐 스터게스
줄거리-현실의 벽에 부딪혀도 작가의 꿈을 놓지 않는 ‘엠마’. 그저 세상을 즐기며 살고 싶은 ‘덱스터’. 7월 15일, 대학교 졸업식 날 처음 만난 두 사람. 사랑과 우정 사이를 맴돌며 함께 만들어낸 스무 번의 특별한 하루! 다시 시작될 그날, 우리의 기념일♥

영국작가 데이빗 니콜스의 동명 소설이 원작. 1988년 7월 15일, 대학 졸업식에서 처음 인연을 맺은 남자와 여자. 서로가 너무나 다른 두 남녀의 20년간의 특별한 사랑이야기.

▪ 맛있는 녀석들
장르-애니메이션 / 중국 / 98분
감독-순 하이펑
줄거리-푸드월드를 구할 만두 히어로의 등장!

만두 ‘바오’는 항상 그의 조상들처럼 위대한 영웅이 되는 것을 꿈꾼다. 그는 이 원대한 꿈을 실현하기 위해, 해적 퇴치 임무를 수행하는 해군 함대에 합류하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패기에 비해 평범한 무술 실력을 갖고 있던 ‘바오’는 그가 군함을 타고 항해할 자격이 없다는 것을 스스로 깨닫고 군함이 아닌 또 다른 배에 탑승하여 모험을 떠나는데….

▪ 결백
장르-드라마 / 한국 / 110분
출연-신혜선, 배종옥, 허준호, 홍경, 태항호
줄거리-“대천의 장례식장에서 농약 막걸리 살인사건 발생. 용의자 긴급 체포"

유명 로펌의 에이스 변호사 ‘정인(신혜선)’은 아빠의 장례식장에서 농약 막걸리 살인사건이 어났음을 알게 된다. 치매에 걸린 엄마 ‘화자(배종옥)’가 용의자로 지목되고, 그녀의 결백을 주장하기 위해 고향으로 내려가 직접 변호를 맡는다. 사건을 추적하던 중 시장 ‘추인회(허준호)’를 중심으로 한 마을 사람들의 조직적 은폐와 거짓 진술 등 수상한 정황을 포착한 ‘정인’

그날의 기억을 모두 잃은 ‘화자’의 결백을 입증하기 위해 모든 사람들과 맞서기 시작하는데…!  파헤칠수록 커지는 의혹, 과연 진실은 무엇인가?

▪ 지저귀는 새는 날지 않는다
장르-애니메이션 / 일본 / 85분
출연-신가키 타루스케(야시로), 하타노 와타루(도메키)
줄거리-사람을 좋아하는 고독을 알았다. 그것이 ‘남자’라는 절망도 알았다. 도신회의 간부이자 신세이 흥업의 사장인 M 취향의 ‘야시로’. 묵묵히 그의 곁을 지키는 전직 경찰 출신의 경호원 ‘도메키’ 점차 서로가 끌리게 되면서 운명에 농락당하는데.. 그들이 원하는 건 ‘사랑’인가?

금기의 영역이 드디어 공개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