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내려와'와 '문재인 힘내세요'가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에 올랐다.

'문재인 내려와'라는 키워드는 20일 오후 포털사이트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 순위에서 전체연령 순위 1위까지 올라오며 온라이커뮤니티와 네이버 지식iN 등에도 '문재인 내려와'가 왜 실검에 등장했는지 질문을 하는 누리꾼들이 늘어나고 있다.

(사진=네이버 급상승 검색어 화면 캡처(위) / 네이버카페 캡처(아래))
(사진=네이버 급상승 검색어 화면 캡처(위) / 네이버카페 캡처(아래))

해당 이슈는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규제 정책을 반대하는 온라인 카페 회원들의 주도로 특정 시간대에 정해진 키워드를 집중적으로 검색해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에 올리는 '실검(실시간 검색어) 챌린지'를 진행한 것.

네이버 카페 '6·17 규제 소급적용 피해자 구제를 위한 모임' 회원들이 주축이 되어 지난 1일부터 이날까지 매일 오후 2~4시 집중적으로 실검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이들이 진행하는 키워드로는 ▲김현미 장관 거짓말 ▲헌법13조2항 ▲6.17 위헌 서민피눈물 ▲문재인 지지철회 ▲소급위헌 적폐정부 ▲국토부 감사청구 ▲조세저항 국민운동 ▲임대차3법 소급반대 ▲중도금잔금 소급반대 ▲못살겠다 세금폭탄 등 주로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비판하는 내용이다.

지난 17일에는 '3040 문재인에 속았다'가 실검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들은 세금 혜택 축소와 세율 상향으로 인한 조세 부담 증가를 이유로 6·17, 7·10 부동산 대책에 항의하고 있다. 정부가 재산권을 침해한다고 주장하고 있기도 하다. 이들은 “정부 부동산 정책의 위헌성을 따지기 위해 헌법 소원을 제기하고 앞으로도 실검 챌린지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문재인 내려와'란 키워드에 맞서는 모양새로 '문재인 힘내세요'라는 키워드도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했다.

SNS 기사보내기